수학이 쉬워지는 계산급수 7급 첫째권 - 덧셈.뺄셈 완성편, 초등 2~3학년
김광수 지음 / 키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수학, 솔직히 우리 지원이는 수학에 아니, 계산이 또래 아이들보다 느리답니다.
아이가 계산은 거의 정확하게 하는 반면에 셈이 느려서 참 고미이었는데  수학이 쉬워지는 계산 급수를 만나고 나서 아이가 수학 공부하는 것도 재미있어 하네요.
수학은 아이들이 왜 재미가 없을까요?
제 생각에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해서라고 생각해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려면 아무래도 가장 기초가 되는 셈이 제대로 되어야 수학에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요.
아이에게 맞는 학습교재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인터넷 사이버 학습 수학 모니터를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기억이 나네요.
한꺼번에 공부하고, 어쩌다 공부하는 것은 매일매일 조금씩 하는 것보다 좋은 학습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수학은 매일매일 학습하는 습관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임과 동시에 그만큼 기초가 필요한 과목이 이 수학이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반복되는 비슷한 문제 유형만 있다면 아이는 금방 싫증을 낼 텐데 다양한 문제 유형과 교과 학습과 연계된 문제가 있다면 아이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는데 이 교재가 딱 그런 교재더라구요.

계산 원리와 익힘문제, 연습문제, 평가문제로 학습 포인트를 알고 공부를 하다보면 아이가 수학에 흥미와 관심을 보이거든요.
거기다 이젠 아이가 초시계를 재어가면서 시간을 재면서 공부하는 걸 좋아해요.
스톱워치로 학습을 하다보면 아이의 계산 시간도 조금씩 단축되어 수학의 기초인 계산에 자신감을 준답니다.


계산은 수학의 기초이며 중심입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탑을 제대로 쌓을 수 있습니다.

뿌리 깊은 나무가 바람에 흔들리지 않듯, 기초가 튼튼해야  수학 공부에 자신감이 생기죠.
우리 지원이가 쌓아햐 할 계산의 탑이 아직은 부실한 기초 공사지만, 차츰 아이가 튼튼한 계산의 탑을 쌓도록 엄마인 제가 옆에서 도와주고 싶어요.
아이가 계산의 탑을 튼튼히 쌓고나면 아이의 수학 실력은 자연스럽게 늘게 된답니다.

요즘 학교에서는 학원에서처럼 수학 문제지를 주고는 정해진 시간 내에 풀 수 있도록 하는 고등학교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정확도도 중요하지만, 정해진 시간내에 푸는 것도 요하는 시대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