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골든벨 8 - 한자편 2 도전! 골든벨 8
이병무 글, 이석호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도전 골든벨은 결과를 많이 중요시 하는 사람들에게 결과보다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시사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한자 1 골든벨에서는 아빠를 위해 골든벨을 울리고 싶어한 염효리와 황금성 분교를 지키기 위해 도전한 나야나의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졌어요. 최선을 다했지만 우승을 놓친 효리에게 아빠는 "가 경기하는 걸 보고 알았어. 우승이 중요한 게 아니더라. 뭐든 과정이 중요한 거야."라고 말하죠. 6가지 한자의 형성 원리와 한자 단어의 음과 훈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는데 한자 2골든벨에서는 고사성어의 유래와 사랑, 우정, 노력, 영웅, 은혜에 관련된 초등생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의 한자들을 골든벨의 문제로 풀어나가기 때문에 흥미롭게 책장을 넘길 수 있어요.

초등 2학년 지원이도 한자는 좋아하는 편이라 2학년이 되면서 고사성어에 관심을 보였는데 이 책을 건네주니까 혼자서 술술 책장을 넘기더라구요.

도전 골든벨에 도전하는 학생들은 저마다 도전이유가 있는데 최강문수는 치매에 걸린 은비의 할머니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골든벨을 울리겠다고 했는데 과연 누가 도전 골든벨을 울리게 될 지 궁금해서 다 읽어 버렸네요. 최강문수와 나야나의 대결이 가장 재미있었어요. 결과는 예상대로 였지만, 제가 느낀 것은 친구와의 우정, 그리고 정정당당하게 대결을 한 선수가 가장 자랑스럽다는 거죠.

단계별로 브론즈, 실버, 골드 퀴즈가 있고, 가로 세로 한자 퍼즐 맞추기 등을 통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고사성어 공부도 도전 골든벨 한자 2와 함께 하면 만화를 통해서 단계적으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