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혼 수학대열전 1 - 깨우쳐라, 덧셈 공격!
안진순 지음, 하늘코끼리 그림 / 홍진P&M / 200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혼'은 큰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어렸을 땐 귀혼 스티커를 사 모으기도 하다가 초등학교에 들어간 이후엔 딱지를 사 모으기고 하고, 언제부턴가 귀혼 만화책들을 빌려 보기 시작했어요. 귀혼 수학대열전을 보는 순간 아이는 눈을 동그랗게 뜨고는 책을 펼쳐 읽기 시작했어요.

 귀혼 수학대열전은 베이징 올림픽을 소재로 해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중국의 명소인 전설 속에 나오는 무릉도원 장가계와 만리장성에 대한 이야기로 중국에 대한 관심을갖도록 해 주었어요. 덧셈 발달사와 쉽게 하는 덧셈을 통해서 아이가 덧셈에 관심도 갖고, 덧셈을 쉽게 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어서 아이가 두 자리수+두자리수의 덧셈의 문제를 푸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두 가지 방법으로 푸는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설명을 몇 번 해 주고 나서 아이에게 풀도록 하니 혼자서도 척척 두자리 수의 계산을 쉽게 풀어내었답니다.

 만화로 되어 있어 아이가 쉽게 책을 펼치고, 읽는데 부담이 없었는지 다행히 수학 문제 푸는 것도 쉽게 잘 풀어나는 것을 보니 엄마인 나도 만화를 그리 달가워하는 입장은 아니지만, 수학 학습만화는 환영할 만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한 무혼은 붉은 여의주를 찾고자 세상에 나온 천마 양악평 때문에 금메달을 따려던 꿈도 물거품이 되고, 심한 부상을 당해요.부상당한 무혼을 치료해 준 빙고 도사는 무혼에게 수학대법 중 덧셈공격을 가르치과, 두 사람은 힘을 합쳐 양악평에 맞서 싸운답니다.

수학대법 중 덧셈 공격을 하는 빙고 도사와 무혼을 무찌르고자 대마왕이 보낸 마물, 덧셈귀 가 저는 제일 무서워 보이더라구요.

등장 인물들이 앞에서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만화책을 보면서도 이해가 쉽도록 도와줘요. 아이가 모은 스티커 속의 각종 마물들을 만나니까 반갑기도 하고 어째 무섭기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