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http://image.aladin.co.kr/product/7617/66/cover150/8994747583_2.jpg)
1. 볼드
이제까지의 100년은 잊어라, 앞으로 10년 간은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는 책의 머릿 말이 기억에 남는다. 인상적이다. 그렇다. 지난 100년 간은 200년 전보다 판이하게 달랐다. 앞으로는 10년 이후만 지나도 그 이상의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그야말로 '상상치 못할' 변화가 생겨날지도 모른다. 흥미롭다. 알파고가 이세돌을 꺾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2. 대혼란을 넘어
'창조적 파괴'의 슘페터. 그의 관점을 빌려 지금의 대혼란을 진단한다. 믿어볼만할 것이 <이코노미스트>의 전문 편집장이 손수 펴낸 책이라 한다. 다양한 학설이 공존하고 있지만, 명확한 답이 나오질 않는 현재. 귀 기울일만한 고견을 줄 것 같다.
3. 버크셔 헤서웨이
말이 필요 없다. 워렌 버핏이다. 뭐 식상할 수도 있겠지만, 그의 존재감은 여전하다. 기대된다. 이번엔 무슨 이야기가 펼쳐질지.
4. 2025 비즈니스 모델
비즈니스 모델 찾기가 가장 힘들다. 창업을 한 사람들을 상담할 때마다 겪는 문제점이다. 아, 어떻게 찾아가야 할까. 미래의 비즈니스 모델을 엿본다면 좀 더 낫지 않을까.
5. 시사경제잡설
비전문가, 비엘리트, 비교수의 숨은 시사경제잡설. 전문가만, 엘리트만 경제를 논하란 법 있나? 오히려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귀해보이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