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꾸는 60가지 시크릿 -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60일 간의 여정
존 디마티니 지음, 안양동 옮김 / 리텍콘텐츠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내 인생을 바꾸는 60가지 시크릿 

"초대형 베스트셀러 <시크릿>에 등장했던 닥터 디마티니"가 전하는 놀라운 인생 비법!

 

저자 존 디마티니는 초등학교 1학년 때 학습 장애 진단을 받고, 14세 때 학교를 중퇴한 떠돌이 서퍼에서 우연한 기회에 평생의 멘토가 되어준 폴 블락 박사의 "오직 한 가지만 계속한다면 자네는 자네가 고민하고 있는 모든 것을 극복할 수가 있네."라는 가르침에 따라 학습한 결과 18세에 고등학교를 졸업 자격을 취득하고 학습장애로 읽기, 쓰기가 불가능했지만 힐러가 되고 싶다는 꿈 하나로 와튼 대학에 입학을 하고 졸업 후에는 클리닉을 개업하고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연간 300회 이상의 강연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가 마음속으로만 꿈꾸던 삶을 살 수 있게 된 비밀을 모두 써놓았다는 "내 인생을 바꾸는 60가지 시크릿"은 일상생활이나 업무에 적용한다면 당신 안의 잠자고 있던 커다란 힘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면서 특이하게 이 책의 사용법이 담겨 있는데 60일 동안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첫째,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읽고, 다시 한 번 정독하기. 둘째, 하루에 하나씩 순서대로 비밀을 읽기. 셋째, 조용히 앉아 그날의 비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기가 적혀있다.

 


 총 9주차 60가지의 시크릿 비밀을 담아 두 달이면 자신의 인생에 놀랄만한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이니 하나씩 실천해 본래 자신이 가진 멋진 인생을 눈 뜨게 하라고 강조한다. 읽으면서 마음먹기에 따라 정말 엄청나게 다른 인생을 경험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면서 마음을 가다듬고 정신을 맑게 하면서 심신 단련을 하는데 효과가 있었다. 특히 각 비밀들마다 인생을 바꾸는 다짐이 적혀 있는데 좋은 글귀가 참 많았다. 또 저자의 실제 경험담이 담겨 있어서 편하게 이해되면서 그 힘을 믿는데 더 효과적으로 다가와 꼭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또 자신의 다짐을 직접 적어보는 공간이 있는데 매일매일 비밀을 들여다보면서 꿈꾸고 원하고 바라는대로 생각을 남겨 활용할 수가 있어 좋았다. 물론 책을 읽으면서 정말 쉽게 바뀔까? 의문이 잠시 들기도 했었는데 그 이유는 사람은 한순간에 바뀌지는 않기 때문이다. 두 달이라는 시간이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매일매일 실천하는게 쉽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과연 내가 해낼 수 있을까 겁부터 나기도 했지만 왠지 이 책의 사용법대로 매일 나에게 질문을 하고 명상을 하기, 가장 영감을 주는게 무엇인지 떠올려보기, 계획을 무조건 기록하기, 자신의 빛과 그림자 양면을 모두 받아들이기 등~ 내면을 관찰하고 깨달음을 주는 다양한 글귀들로 가슴속 짜릿하고 신선한 자극이 전해져 기분 좋은 설레임이 느껴졌다.

 

 

"명심하세요. 이미 당신은 놀라울 정도로 대단한 존재입니다." 잃어버린 초심을 다시 한번 재정비하면서 답답하고 불안했던 미래에 대해 삶의 지혜와 교훈이 담긴 명언 같은 인생 수업!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읽은 도서라 더 와닿는 점이 많아 여러 생각을 하면서 그 의미와 의도를 파헤쳐 보는 시간이었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북돋아준 그 가르침대로 꼼꼼히 다시 한 번 더 들여다보면서 하루에 하나씩 읽고 생각해보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해야겠다. 희망과 용기와 힘을 전해주는 "내 인생을 바꾸는 60가지 시크릿" 자기계발도서로 함께 읽어보시고 실천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