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받는 것도 습관이다 - 언제나 사랑이 어려운 당신을 위한 관계심리학
오카다 다카시 지음, 정미애 옮김 / 카시오페아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상처 받는 것도 습관이다 라는 책은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이면서 저자 인 오카다 다카시는 정신과 전문의으로써 27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임상경험으로 인격유형에 따라 연애 방식이나 배우자 선택에 일정한 경향이 있다는걸 밝혔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운명은 실은 그 사람의 인격 편중과 불안정한 애착이 만들어 낸 것이라고 나옵니다. 언제나 비슷한 패턴인 사람을 만나는 것도 매일 상처받거나 연애를 오래 하지 못하는 것도 인격과 애착이 만들어낸 습관이라고 말합니다.

 

이 책에서는 9가지의 인격 유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람들과 필요이상으로 거리를 두어 친밀한 관계를 기피하는 회피성 인격, 친절하고 배려심이 많아 곤경에 처한 사람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의존성 인격, 규칙과 질서를 중시하고 동일한 행동 패턴에 집착하는 강박성 인격, 타인의 기분이나 고통에 둔감해 주위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희생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칭찬받기를 좋아하는 자신만만한 이 유형은 자기애성 인격”, 범죄나 위험한 일을 저지르면서 자신의 존재감과 정체성을 찾으려는 반사회성 인격”, 깊은 자기 부정과 애정결핍을 내포한 상처 받기 쉬운 경계성 인격”, 인간을 매력적인 외모와 섹스어필로 주위의 관심을 끌려는 히스테리성 인격”, 한정된 대상에만 관심을 보이고 집착하는 우주인같은 아스퍼거 유형”, 마지막으로 타인을 진심으로 믿지 못해 가까운 사람일수록 못 믿는 편집성 인격9가지 인격 파트마다 자가진단 테스트가 있으며 각각 인격 유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 유형의 사람한테 다가가는 법 또한 자세하게 설명해있습니다.

 

9가지 유형을 자세하게 이해가 되었다면 각각 인격별로의 연애분석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처음에 9가지 유형을 한꺼번에 보니 헷갈리기도 했지만 연애분석 장에서는 유형별로 수많은 사람들의 에피소드 이야기가 있어 쉽게 이해가 됩니다.

맨 마지막에는 애착유형과 인격 자가 테스트를 해볼수 있어 본인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고 이 책을 읽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오카다 다카시는 우리는 부모나 태어날 집안은 선택할 수 없지만 연애상대나 인생의 동반자는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어떻게 만나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 따라 인생은 크게 달라질수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보이지 않는 인격 편중의 지배로 같은 실수가 되풀이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매일 같은 패턴의 연애를 하고 계시거나 자신의 인격 유형은 무엇일까 궁금하는 사람들, 대인관계에 있어 사람들을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상처 받는 것도 습관이다 라는 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