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이 말하는 광고인 부키 전문직 리포트 12
국정애 외 19인 지음 / 부키 / 200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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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끊임없이 수많은 광고를 접하고 있다.
저마다의 타이틀을 가진 사람들이 협력하여 하나의 멋진 광고를 탄생시키는 것이다.

책은 크게 광고계에 첫발을 내디딘 새내기의 다부진 각오부터 현장에서 직접 뛰고 있는 광고인들 그리고 글로벌 광고인들의 세계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힘들것이라 예상했지만 현장에서 일하는 광고인들의 입을 통해 직접 전해들은 광고업계는 훨씬 냉혹하고 힘들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그들은 집보다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고 몇날 며칠 밤새는 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하나의 광고를 수주하기 위해 몇달 밤을 새면서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경쟁 PT에 참여하여 최종적인 승리를 거두기까지의 과정은 마치 전쟁터를 연상시켰다. 또한 하나의 광고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광고주에겐 광고회사를 대표하고 직원들에게 광고주를 대변하는 AE(Account Executive), 멋진 카피와 컨셉을 만들어내는 CW(Copy Writer), 상업적 메세지를 시각적인 언어로 표현해주는 AD(Art Director), 흔히 프로듀서라고 부르는 총괄적인 책임자인 PD, 음악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오디오 프로듀서와 빠른 시간에 광고 컨셉을 그려내는 콘셉라이터까지.
이처럼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우리가 접하고 있는 광고가 세상의 빛을 보게 되는 것이다.

책속에 등장하는 광고장이들은 육체적으로 힘들고 정신적 아이디어의 고갈로 스트레스를 받지만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다.
광고는 매력적이라고. 그러기에 힘들지만 그 고통을 망각하고 바로 다시 새로운 광고에 뛰어들 수 있다고.
책을 읽고 나니 힘들어도 하고자하는 일에 열정을 쏟아붓는 그들의 모습이 부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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