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ford Learner's Grammar:: Grammar Finder : With Grammar Checker Interactive CD-ROM (Package)
John Eastwood 지음 / Oxford University Press / 2005년 4월
평점 :
품절


책 사이즈부터 말해보겠다. 책두께는 2cm정도 되고, 가로는 15.6cm, 세로길이는 23.4cm 정도이다.

 

색인포함해서 432페이지이다.

 

무턱대고 구입한 책은 아니고, 어찌해서 이 책을 알게 되어서 구입해서 지금 공부하고 있다.

 

필수 문법사항을 쉽고 간결한 문장으로 명쾌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예문도 적절한 것 같다.

 

종이질은 흰색에 맨질맨질하고, 인쇄 상태가 좋다.

 

검은색과 빨간색을 사용한 2색으로 인쇄가 되어 있다.

 

그리고 7개의 큰 주제로 우선 구획을 짓고, 그 구획안에 각각의 챕터가 소속되어 있다.

 

예를 들면 Verb forms 라는 주제아래에 verb tenses,The future,be+have+do,Modal verb, The passive 로 구성이 되어 있다.

 

또 각 문법주제에 번호가 매겨져 있고, 이 문법사항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어느 항목을 참조해야 한다고 안내가 되어 있다.

 

문법 설명을 위해서 사용된 단어들이나 예문에 사용된 단어들이 쉬운 단어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특별히 사전을 참조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한국에서 출간된 문법서는 솔직히 오류도 있고(혹은 많고 - 특히 수험용으로 출간된 책), 그래서 무작정 그 책에 적힌 것이 옳다고 받아들이면 안된다.

 

진짜 엉터리, 쓰레기 같은 책들 많다.

 

이 책은 영국 유명출판사의 유명 저자에 의해 지어진 책이므로, 그런 면에서는 믿고 독파해도 될 것이다.  책으 DVD가 딸려져 있고, 이 책의 쌍둥이 형제가 있는데, builder 이라고 해서 연습문제가 실린 책이 있다.

 

두 책을 한꺼번에 구입토록.

이 책에서는 연습문제 자체가 전혀 없다. 다만 부록으로 checker 이라고 해서 cd  가 딸려져 있다.

 

English Grammar in use 와 비교를 해보면, 지금 이 책이 좀 더 문법서에 치중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EGU는 practice 성격이 좀 더 강한 책이다.

 

똑똑한 중학생 혹은 고교생 혹은 대학생 이상의 성인 학습자가 구입해서 공부하면 좋을 듯 하다.

 

강력하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