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전치사다
니시무라 요시히사 / 거북선 / 1997년 3월
평점 :
품절


당신은  ride a bicycle과 ride on a bicycle의 차이를 알고 있는가?

솔직히 나도 몰랐다. 차이는 이 책에 나와 있다.

전치사에 대한 책은 많이 나와 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이기동님의 책이 있는데, 이 책은 이기동님의 책에 비해 양적인 면에서 부담이 적다.

233페이지 정도 되고, 설명이 대화체로 되어 있어서 내용에 대한 접근성도 좋다.

구동사의 뜻을 암기하는데 있어서 전치사의 뜻을 제대로 알고 있다면 암기 자체도 쉽게 할 수가 있고, 또 독해를 하는데 있어서 문장의 미묘한 어감 이해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전치사의 의미와 그에 따른 용법을 설명하는 예문도 쉬운 문장으로 되어 있어서 별다른 노력없이 술술 읽어 나갈 수가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의 독자가 일반인 뿐만 아니라 중학교 고학년이라도 책을 접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문법에 대한 뼈대를 세워주는 문법서를 보면서 같이 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영어 제대로 공부한다면 반드시 봐야 할 책중의 하나가 이처럼 전치사에 대해서 써놓은 책이고, 이 책은 그런 목적에 적당하다고 하겠다.

책의 용량에 한계가 있어서 부족한 면도 없지 않다고 할 수가 있지만, 너무 많은 것도 좋지는 않으므로 일정 수준에서 전치사를 제대로 정리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듯 하다.

이기동님의 전치사에 대한 책에 비해서 양이 부족하므로 별4개를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