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잘하는 법 - 내게 맞는 영어학습법 찾기
박준상 지음 / 21세기북스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제목이 영어공부 잘하기인데,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할수 있게 될까하는 방법론에 대해서 

쓴 책이다. 그 동안 정찬용의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마라" 같은 택도 아닌 책도 많이 나왔고 

이런 류의 책들은 아주 넘쳐 난다. 이 책은 그런 류의 책은 아니고 어느 정도의 노력으로 얼마만큼의 성취를 거둘 수 있는지에 대한 책이다.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 공부해야할 각 파트에 대해서 현재 출판되고 있는 책들에 대해서 추천이 되어 있다는 것이 눈에 띈다. 

 예를 들자면 

쓰기를 공부하려면 하명옥님의 영어일기 표현사전, 하명옥의 영어일기 첫걸음 이런 책들을 직접 추천해주는 것이다. 

이 책과 같은 류의 책으로는 "영어도 자존심이 있다("신판제목은 이 땅에 태어나 영어 잘하는 법) 요런 책도 있다. 

차이점은 영어공부 잘하는 법 이라는 이 책은 영어의 부분별로 어떤 책을 보면 좋은지 책 자체를 추천해주고 있는 점은 들수 있다. 

좀 더 차이점을 보자면 영어도 자존심이 있다는 영어 공부 자체에 좀 더 초점을 맞췄고, 이 책은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방법에 좀 더 초점이 맞춰 있다. 

 두 책 모두 일독을 권한다. 오랜만에 서평을 올리니 좀 어색하다.   

별은 네개 준다. 추천책중에서 좀 더 좋은 책이 있는데 그런게 빠져 있어서 다섯개는 못 주겠다. 

물론 모든 책을 저자가 전부 살펴볼 수는 없는 것이고, 설사 그 책을 살펴 봤더라도 의견이 다를 수 있겠지만, 별을 주는 것은 내 맘이라 4개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