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한 줄 쓰기부터 챗GPT로 소설까지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글을 잘 쓰고 싶어 한다. 나 역시도 그렇다. 어렸을 때부터 일기를 쓰고, 책 읽기를 좋아해 독후감 대회에서도 상도 받아 보았지만 언제부턴가 글 쓰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느낀다. 상사가 원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지 못할 때나 이렇게 책을 읽고 쓰는 서평이 밋밋하게 느껴질 때 막연한 부담감을 가지고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게 된다

여기 글 쓰는 능력을 타고난 사람만 글을 쓸 수 있다는 편견을 깨고 글쓰기를 통해 변화된 인생과 더 나아가 경제적 자유를 얻은 작가의 책이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글쓰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글쓰기 강의 및 개인 코칭을 하고 있다는 저자는 글쓰기는 인생의 필수 요소이며, 우리가 경제적으로 자유를 가지는 데도 매우 유용한 도구라고 말한다. 사실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이를 통해 경제적 자유로 이어진다는 것을 예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글쓰기가 퍼서널 브랜딩이 되어가고 있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를 통해 책을 내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며 여유로운 삶을 만들어내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총 7개의 파트로 되어 있다. PART1에서는 왜 글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과 비즈니스 글쓰기가 무엇인지에 대해 다룬다. PART2부터는 글을 쓰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준다. 글쓰기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과 짧고도 사소한 글쓰기 스킬, 맛깔난 고난도 글쓰기 스킬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준다.


PART5는 실전 글쓰기 단계로 블로그 글쓰기부터 공모전 출품, 초단편소설, 웹소설까지 효과적으로 글을 쓰는 방법을 제시한다. 우리 생활 영역에도 깊숙이 들어온 인공지능 챗GPT 활용을 통한 다양한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며 책을 마무리한다. 꼭 돈을 버는 목적만으로써 가 아니라 왜 글을 써야 하는지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글을 쓸 때 옆에 두면서 내 글들을 점검할 수 있는 유용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인 경험을 글로 풀어내어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방법론적인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는 것도 이 책이 가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문장을 잘 쓰는 기본 항목'처럼 글쓰기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고 박스형 요약본으로 본문 내용을 다시금 정리해 준다.

 

글쓰기, 비즈니스 글쓰기를 한다고 해서 당장의 변화는 없다. 하지만 사고의 변화로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막상 글을 쓰려고 하면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 망설이게 되었는데 변화를 위해 이렇게 한 줄 한 줄 써내려가며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을 길러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