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
조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라는 부제로 하루에 한 페이지씩 인생 문장을 챌린지하는 자기계발 문장집을 읽었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 시간을 내어 자신을 알아차리고 만나는 일은 마음의 걸림돌을 극복하는 일 중에 하나일 것이다. 읽는 책이 1만여 권에 이르러 더 이상 책장의 빈 곳을 찾을 없을 정도로 다양한 책들을 섭렵하였으니 그 지식의 깊이는 얼마나 깊을까.


저자가 읽었던 책들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문장이 인생 문장으로 다가왔고 울림을 주었던 몇 문장들은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데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하니 이것이야말로 독서를 통한 일상 속 나비효과가 아니겠는가.


책은 '운명에 맞서 개척하는 인생, 도전의 계절', '달콤한 꿈같은 사랑, 열정의 계절', '어떨 때는 배반하는 인생, 인내의 계절', 그리고 '흐르는 영원한 사랑, 이성의 계절' 총 4개의 장으로 제목과 같이 365개의 문장으로 되어 있다. 생각보다 차례 항목의 글들은 빼곡했지만 각 챕터는 길지 않은 글들로 되어 있어 하루에 하나씩 미션을 수행하듯 읽어내려갈 수 있다. 

인생에 변화와 통찰을 줄 수 있는 명문장 소개와 함께 '오늘은~' 같은 문구로 실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친절하게도 프롤로그를 통해 이 책의 사용 설명서가 기재되어 있다. 한 꼭지 당 '읽기', '결심하기', '인생문장' 체크박스가 있다. 오늘 읽은 문장을 체크하고  지금까지 읽었던 내용들을 살펴보면서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겠다고 결심하기. 마지막으로 결심하기를 하면서 유독 기억에 남았던 문장을 인생 문장 체크박스로 표시하기가 이에 해당된다. 


도전과 열정, 인내와 이성이라는 계절 안에 긍정적인 생각과 진취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글들을 담아낸다. 챌린지 형태인 도서라  단순히 읽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관심있게 읽은 책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이끌어낼 수 있다. 짧은 시간만 투자해도 된다는 것이 이 책이 가진 장점 중의 하나. 또 파생적으로 눈 여겨봤던 도서도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듯하다. 


부록으로 '인생문장' 체크박스에 표시한 문장 중에서 20개를 선정하여 필사하면서 나만의 인생문장집을 만들어본다. 직접 체득하며 변화를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 까한다. 2023년 계묘년 새해, 힘차게 달려 뜻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할 수 있길 바라며 하루 한장씩 365일 챌린지를 통해 조금이나마 변해가는 나를 발견해볼 수 있게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