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또는 차별화되는 나만의 가치를 높여서 인정받게끔 하는 과정을 퍼스널 브랜딩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모든 개인은 다르다. 그 다름에서 시작되는 차별화를 위해 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아야 하고, 장점을 발견하여 그것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힘이 곧 나 자신의 브랜드화가 아닐 까 생각이 든다이미 서점가에서 퍼스널 브랜드, 퍼스널 브랜딩 등 퍼스널 브랜드로 살아가는 성공한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지만 내가 픽한 책은 결국 생존 로드맵을 가진 사람이 살아남는다고 말하는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이다.

 

저자는 8년간의 치열한 산업 현장 경험 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역량이라는 것을 깨닫고 상대의 가능성을 더 믿어주는 진정성을 유통하고 있다.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이론적인 참고서가 아니라 당장 사업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생존백서이며 생존 무기로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인의 경험 및 노하우들을 구체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결국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과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응하는 가장 차별화되고 강력한 무기는 바로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책은 총 6개의 장으로 되어 있다. ‘1. 퍼스널 브랜딩을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제목 그대로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 하는 이유와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2. 퍼스널 브랜딩 기본기 다지기에서는 앞서 이야기한 가장 나다운 것이 가장 강력함을 이야기하며 나의 강점과 약점을 찾는 방법 그리고 그 강점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법(실패 데이터 만들기, 돈 되는 언어 사용하기 등)을 이야기한다.


3장과 4장에서는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시간과 돈을 벌게 해주고, 거절 처리 능력을 향상시켜주며, 차별성 있는 개인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콜드콜의 장점과 고객을 위해서 진정성을 갖고 행하는 예술이며, 고객에게 기쁨과 행복을 선물하는 이타적인 행동이라고 말하는 클로징 기술에 대해 말한다. 5’3차원 메타버스 시대, ‘부캐의 탄생’‘ 은 새로운 캐릭터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부캐릭터 만드는 방법과 저자의 예시에 대해 이야기하며, 마지막으로 ’6. 퍼스널 브랜딩의 목표, ‘커뮤니티 리더’‘ 는 비즈니스와 리더십에 대한 저자의 생각들을 읽어볼 수가 있다.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책임 또한 나에게 있다. 내 삶에서 내가 빠지면 무슨 의미가 있을 까. 세상의 주인공은 나란 사실을 절대 잊지 말아야 한다. 바깥 세상만 바라보지 말고 나를 매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한다.‘ p.57

 

우리는 잘 틀리고 많이 틀려봐야 한다. 성공을 위한 실패를 당연히 즐겨야 하는 과정으로 바라보는 여유를 가져야 한다. 실체가 없는 두려움 때문에 멋지게 실패할 기회를 놓쳐서는 안된다. 멋지게 틀리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성공에 가까워지는 당신의 모습을 찾아내야 한다.‘ p.81

 

우리의 생각을 가둬서는 안된다. (...) 유연한 사고와 언제든 세상과 소통할 준비가 되어 있고 트렌드에 민감한 자유로운 영혼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색칠 공부를 할 때 선을 훨씬 넘어서서 마음껏 색칠해도 틀린 것이 아니라는 마음을 스스로에게 허락해야 한다. p.161~162


앞서 이야기한 이론적인 도서가 아닌 당장 비즈니스 마케팅을 하길 원하는 개인 사업자들에게 유용한 도서가 아닐 까 한다. 아울러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타도서들과는 다른 다양한 활동을 통한 인맥부터 매출까지 넓혀갈 수 있는 비법들에 대해 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소비자가 아닌 가치를 만들어내는 생산자로 살겠다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시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