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비밀 - 왜 나는 운이 없을까?
민광욱 지음 / 베가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살면서 '운' 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한다. 좋은 일이 생기거나 혹은 나쁜 일이 일어날 때도 '운이 좋았어' 혹은 '운이 나빴어' 라는 말을 쉽게 내뱉곤 한다. 과연 '운' 이라는 것은 무엇이고, 진짜 존재하는 것일까라는 물음표가 생겼다.


사전적으로 '운' 은 이미 정하여져 있어 인간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천운(天運)과 기수(氣數), 어떤 일이 잘 이루어지는 운수라고 정의되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런 '운' 의 비밀을 찾기 위해 사주나 타로점을 보면서 부와 성공을 찾으려고 하는 지도 모르겠다. 나 역시도 운이 있는 사람이길 바라니까.

 

이 책은 일반 직장에 다니다 동양철학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여, 지금은 강남에서 철학원을 운영하며 20여년간 다양하고 많은 상담 경험을 토대로 쓰여진 저자의 '운' 에 대한 이야기이다. '운이 좋아지는 가장 확실한 방법' 이라는 소개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데 가독성 있게 읽혔다.

운의 정체가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좋은 운을 끌어당겨 삶을 보다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까하는 물음에 대한 대답처럼 들렸다. 본인의 경험담과 손님들의 다양한 사연을 토대로 돈과 사람에 대한 운수 그리고 운을 지키는 마음가짐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읽으면서 느꼈던 점은 '운' 이라는 것이 타이밍이라는 것이다. 책에도 나와있지만, 자신의 인생이 바뀔 수 있는 갈림길에 서 있을 때 그 순간이 나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알아차리는 못하는 사람이 허다하다. 운이 들어올 때 그것을 인지하고, 빠른 결단력으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였다. 나 역시도 과거에 취업이든 투자든 분명 기회가 있었지만, 그것의 중요성을 못 느끼고 흘러보냈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한다. 운의 시기를 놓치지 말고 그 기회를 잘 잡도록 해야할 것이다.

 

5장 '구겨진 인생을 펴는 운 처방전' 에는 운이 바뀌는 일주일 실천사항과 운을 바꾸는 마음 연습을 설명한다.간단하게 적어보고자 한다.

 

 - 운이 바뀌는 일주일 실천사항 -
1일 아침 : 자신을 비워내는 연습을 한다.
2일 아침 : 추억을 떠올려보자.
3일 아침 : 내 주변을 살펴보자.
4일 아침 : 나에게 선물을 주자.
5일 아침 :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해보자.
6일 아침 :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멘토를 정해보자.
7일 아침 : 꿈이 실현되는 장소를 찾아가본다.

 

 - 운을 바꾸는 마음 연습 -
1. 장점을 살리고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을 하자.
2. 주변 사람들로부터 독립해 나의 길을 정립하자.
3.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자.
4. 알맞을 때 돈을 쓸 줄 알아야 한다.
5.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환경으로 나아가자.
6. 행동하는데 주저하지 말자.

 

꽉 막힌 운의 통로를 뚫어 주는 맥이 있는 책이었지만, 인생을 살면서 필요로 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글로도 느껴져서 보다 유익하게 느껴졌다. 책 속 부록 코너로 있는 '운을 얻기 위한 방향&운이 좋아지는 띠별 방향', '2022년 띠별 총 운세', '행운을 불러오는 집 안 풍수'도 도움이 될 듯 하다.

내 삶을 스스로 확장하는 사람이 되어 움직이는 '운' 을 잘 잡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