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스트레스 없이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 불안, 초조, 부정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관점 전환법
안드레 지음 / 미다스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적 혹은 신체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느끼는 불안과 위협의 감정이라 일컬어지는 스트레스이 스트레스야 말로 만병의 근원이 아닌 가 싶다. 복잡한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누구나 하나쯤은 달고 사는 피할 수 없는 증세기에 관련된 책들이나 자료들이 참 많은 듯 하다.

 

최근에 스트레스와 관련된 책을 접했었다.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스트레스와 싸우지 말고 함께 춤춰라라는 교훈을 주었다. 결국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내 마음을 잘 돌봐야한다는 책이었다.

또 다른 책 나는 당신이 스트레스없이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라는 제목이 눈에 들어왔다. 이런 일상이면 얼마나 좋지 않겠는가만은 사실 조금이나마 덜 받는다면야 하루가 더 행복해지지 않을 까.


사실 책 내용이 비슷비슷하면 다소 아쉬울 수 있었는데,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우리 몸과 마음의 증상을 알려주고, 여기에 운동, 식사관리, 호흡하기 등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했던 이전 책과는 달리 본인의 일상을 스트레스와 연관지어 쓴 개인적인 성격의 글이 강했다

5장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고, 각 소주제별로 저자의 경험담(직장생활, 상사와의 관계, 빌딩중개업, 책쓰기 등)을 통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본인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전문적이지 않은 우리 주변의 일상을 그려내서 공감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간결한 느낌의 에세라기보단 일기 혹은 자기소개서 느낌처럼 개인사가 부각되는 내용이 많아 말하고자 하는 바가 충분히 전달되지 못해서 아쉬웠다 너무 많은 이야기를 풀어내기보다는 각 소챕터들에 대한 내용들에 대해 본인만의 관점 전환법을 가볍게 전달했으면 어땠을 까.

 

이 모든 건 사소한 스트레스로 매일을 망치지 말고, 나를 지키는 연습을 통해 마음의 건강을 지키도록 하자가 결론이 아닐 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