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싹쓰리 5가지 전략
김지아 외 지음 / 메이킹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 우려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우리 일상은 너무 많은 것들이 변해버렸다. 재택근무를 비롯해 원격수업 그리고 비대면적인 소비패턴까지 비대면·온라인 환경이 뉴노멀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의 구매 방식이 크게 변하고, 소비자가 온라인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해 판매자와 소비자의 접점을 늘리는 것을 핵심으로 삼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야 한다. 바로 그 중 하나가 라이브 커머스일 것이다.

 

이 책은 김지아, 박창우, 이혜정, 업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홈쇼핑 방송인인 이 3명의 저자가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사용에 대해 본인들의 참여했던 방송들을 예로 들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들이 늘어나고, 비대면, 비접촉으로 추구하는 언택트 경제가 부상하면서 그립, 쿠팡 라이브, 네이버 등의 플랫폼 등에서 상호소통하면서 물건 등을 구매하고 있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채팅을 통해 진행자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고, 이벤트 등 참여할 수 있었던 경험이 있었는데 이 책 역시 그런 경험적인 부분을 녹아내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이해하기,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마인드 셋, 기초부터 탄탄히! 라이브 커머스 시작하기, 독점고객으로 만드는 소통 진행법, 대박을 터트리는 놀라운 판매 전략까지 책 제목처럼 5가지 전략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라이브 커머스를 처음 접하는 사장님들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입문서같은 느낌을 받았다.

 

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하고, 양방향 소통으로 진정성과 신뢰를 쌓고 구매로 이어지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으로 앞으로도 많은 활용이 있을 듯 하다. 책을 통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중소 자영업자들도 잘 활용하시어, 어려운 시기에 많은 도움을 받으셨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