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일잘러 - 일하는 사람 말고 일 ‘잘하는’ 사람
유꽃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을 잘하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 '일잘러' 거기에 프로까지 붙으면 회사입장에서는 금상첨화가 아닐까. 핵심적인 목표에 집중하고, 업무의 진행 과정을 명확히 하고, 변화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일잘러. 이 책은 그저 일하는 사람말고, 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유퀴즈 온 더 블럭> 에 나왔다고 하길래 지나고 나서 유튜브를 통해 다시 접할 수가 있었다. '최초' 의 여성 영업 사원, '최초' 의 여성 소주 브랜드매니저, '최초' 의 여성 영업팀장까지. 방송에서의 재미있는 입담을 글로도 느낄 수가 있었다. 악당을 뜻하는 '빌런' 이라는 명칭을 쓰는 등 책을 통해 적잖이 상사들을 저격하는 데, 아마 그 분들도 이 책을 보면 내심 찔리지 않을 까 싶다.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으며,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얼마나 우여곡절이 있었을 까 싶기도 하고, 같은 직장인으로써 참 대단하다란 생각이 들었더. 방송에서 나오던 내용을 책으로 접하면서 다시 한번 공감하게 되었다.

 

저자가 생각하는 중요한 부분들은 책에 음영으로 되어 있고, 또 친절하게도 '꽃TIP' 이라고 챕터 마지막장 마다 정리해주는 센스도 발휘해주신다. 개인적으로 인상깊게 읽었던 구절은

 

'누군가를 싫어하느 마음조차 자신에게 해가 된다. 직접적으로 당신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이 아니라면 끝내 이해가 안가는 부분들을 두고두고 곱씹으며 고통스러워 하지 말고 그의 장점을 쿨하게 인정한 다음 '그러려니' 하는 마음을 가져보자. '나는 저러지 말아야지' 하고 내 길만 가는 거다. (p.261)

 

'각자의 입장이 있는 회사에서 모두에게 '좋은 사람' 소리를 들을 순 없다는 걸 이제 우리는 인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p.274)

 

더 많은 내용들이 있었으나 왠지 내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글귀들로 인해 마음의 위안을 잠시나마 받을 수가 있었다. 어떻게 일하는지 그 면밀한 방법들에 대한 설명보다는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 먼저 자리를 잡은 한 사람으로써 숨은 1인치를 찾아주는 조언을 하는 느낌을 받았다. 조직생활의 노하우와 관리법을 배울 수 있는 솔직담백한 책이라 사회초년생부터 관리자급까지 읽으면 전반적으로 두루두루 유용할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