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 없이 설득되는 비즈니스 독심술 -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4가지 설득 전략
신병철 지음 / 휴먼큐브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의도된 커뮤니케이션인 설득. 이를 통해서 다른 사람의 태도,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 바로 설득의 주된 목적이 아닐 까 싶다. 여기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4가지 설득 전략을 내세우는 책이 있다.

 

학문과 실무의 중간계라는 중간계 캠퍼스의 학장이자, 현, 배달의 민족 CAO인 저자가 비즈니스 독심술이라는 이름으로 설득하지 않고 설득하는 4가지 주제를 제시한다.

 

1. 논리와 감성의 설득프로세스
2. 행동점화
3. 증거와 비교
4. 상호성

 

이 내용들은 책의 서두를 비롯해서 마지막까지도 강조하고 있다. 각 파트별로 세계 학자들이 내세운 관련 논문을 사례를 앞세우고, 그에 따른 해당 논리를 펼쳐지는 것을 기본 폼으로 하고 있다. 각 장마다 "business cue" 를 통해 해당 내용에 대한 부분을 복기시켜주고 있다.

 

다양한 사례와 일화를 통해 설득에 대한 접근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자 하는 노력이 책 곳곳에 묻어난다. 하지만 책 제목처럼 '설득없이 설득되는' 이라는 취지로 보자면, 너무 많은 것을 이야기하고자 한 것은 아닐까 하는 아쉬움이 묻어났다.

오히려 현업에서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면 원하는 목표 혹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는 집중방식을 제시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시 한번 정독하면 저자가 원하는 답을 내가 찾을 수 있으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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