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리더의 3가지 법칙
라스무스 호가드.재클린 카터 지음, 마음력연구소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는 리더에 대한 책이 참 다양하게 나와 있다. 생각과 언어, 조건 등 이루말 할 수가 없는데, 그 말인 즉슨 조직생활에 있어서 합리적인 판단과 최선의 결정을 해야 하는 리더로써의 역량은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일 것이다.

 

이 책 역시 성공을 위해 오늘날 리더들이 가져야 할 세 가지 필요한 덕목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바로 마인드풀니스(M), 자기 비움(S), 연민(C)

사실 처음부터 확 와닿았던 것은 아니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의 리더들이 실천함으로써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 구성원들에게까지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이 과연 우리나라 조직문화에 적용하기에 과연 적합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던 것은 사실이다.

 

허나 3가지 법칙을 이행함으로써 자기 마음을 이해하는 노력으로 자신을 효과적으로 이끌고, 자신을 잘 리드함으로써 다른 사람을 효과적으로 리드할 수 있고, 나아가 조직을 이해할 수 있는 선순환이 된다는 점은 간과해서는 안 될 사실처럼 보였다.

 

중간중간 페이지에 있는 생각정리하기라든지 실습이나 훈련방법들은 참 유용하든 생각이 들었다. 리더가 아닌 위치지만, 조직에 대한 이해도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고민해볼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