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의 정석 - 구글 유튜브를 거쳐 샌드박스까지 김범휴 CBO가 알려주는 궁극의 브랜딩 전략
김범휴 지음 / 더퀘스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근길 지하철에 몸을 싣고, 주변을 둘러본다. 피곤한 채 잠이 든 사람, 책을 보는 사람, 그리고 가장 많이 있는 휴대전화를 만지작 거리는 사람들. 요새 휴대전화로 가장 많이 하는 게 아마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이 아닐 까 싶다.

흔히들 하는 SNS속에 유튜브는 아마 뗄레야 뗄 수가 없는 매개체일 듯 싶다. 그만큼 영향력이 강해졌기에 요새 서점가에는 관련된 서적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책은 책 제목 답게 유튜브 마케팅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바이럴마케팅에 있어 블로그 등은 예전만 못한 듯 하다.

 

구글 유튜브를 거쳐서 크리에이터를 관리 및 지원하는 샌드박스 라는 회사의 사업총괄이사의 자리에 있는 저자가 알려주는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이야기가 재미있게 읽힌다. 트렌드와 더불어 다양한 예시를 통해, 준비과정과 실전에서는 어떻게 적용하는 것이 좋을 지를 보여주고 있다. 중간 중간 QR코드가 있어 설명과 더불어 크리에이터들의 영상도 참고할 수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사실 무의식 중으로 유튜브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듣고 싶은 음악 키워드를 입력하는 단순한 일 뒤에는 구글트렌드라든지, 월별차트 같이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실들이 숨어있었다는 것이 놀랍게 느껴졌다.

 

이 책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할 듯 하지만, 나처럼 검색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듯 하다. 많은 기관 및 기업들이 앞다투어 유튜브를 이용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만큼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반증하는 게 아닐 까 싶다. 저자의 말처럼 건전하고 유익하고 또 유쾌한 컨텐츠로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매체가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