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브랜딩 기술 - 마케팅 비용의 경쟁에서 벗어나는 좋은 습관 시리즈 29
문수정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병원 브랜딩 기술

요즘은 예전에는 생각할수 없는 것들로 사업아이템이 되고 안주하고 살았던 직업도 안주할수 없게 되었다.

그중에 하나가 병원이라고 생각된다.

병원이라고 하면 공부를 잘한 사람들이 만든곳이고 가서 치료를 받는다라는 정도의 인식만 있었다.

하지만 환자인 소비자들도 똑똑해지고 많은 정보들을 쉽게 얻을수 있는 시기이다보니 실력이 좋다는 의사, 좋은 병원, 친절한 간호사들이 있는 병원으로 몰리게 되는 상황이다.

병원이라는 곳도 개업을 하기위해 매우 많은 돈이 투자가 되고 의사라는 직업을 가지기 위해 많은 시간과노력이 들어갔지만 쉽게 결과, 돈을 얻을수는 없는 곳이되어버렸다.

개인만 브랜딩을 하는것이 아니라 병원도 브랜딩이 되어가고 있다.

소아과여도 성장조숙증전문소아과라고 소개하든지, 한방병원이어도 교통사고전문한방병원이라든지 브랜딩이 되어야 사람들에게 인식도 잘 되고 환자들도 많아지게 된다.

이책의 저자는 의사는 아니다. 병원경영을 컨설턴트해주는 경력이 많은 사람으로 병원마케팅등 병원경영을 가장 먼저 컨설턴트해주는 사람이다.

대학교병원등 병원들에서 강영도 하고 다양한 병원의 컨설팅도 진행해준 이력도 화려하다.

공부만 잘하면 성공하는 직업들이 시대가 바뀌면서 변하게 되고 변해야 살아남는 시기이다.

병원을 전문으로 컨설팅해주는 내용이 많지만 개인사업을 하는 사업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기에 개인사업자들에게도 권해줄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