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달이라는업종이 코로나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가 줄었들었지만 그래도 이전의 습관으로 배달업종이 여전히 많은 수요가 있어서 돈을 벌수 있는 곳 같기도하다.

작가는 8평의 작은공간에 첫 가게를 열어 7년이 지난 지금 300여개의 직가맹점을 오픈하고 10여개의 브랜드를 가진 프랜차이즈의 대표라고 한다.

자세히 알지를 못하지만 유투브등의 매체에서 많이 접했던 사람같다.

공동저자인 손승환은 창업 컨설팅을 전문으로 관련책도 내고 중국에서 배달의 트렌드도 배우고온 컨설턴트이다.

두사람 모두 배달이라는 업종의 수요와 성장가능성을 알고 잘 파악하여 좋은 성과를 만들어낸 사람들같다.

한가지만 집중해서 파는 매장도 그 수요를 따라가기가 힘든 경우가 있을것인데 100가지가 넘는 메뉴를 팔면서 많은 수익을 낸 것은 기본적인 성실과 끈기가 바탕이 된것 같다.

맛이라는 것이 좋아야 장사가 잘된다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제는 변했다.

맛은 다 좋아졌다. 상향조정되어서 이집이나 저집이나 다 맛있는 집이되었다고한다.

생각해보니 급해서 대충보고 고른집이 맛있는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맛이 보장이 된 집들 중에서 배달로 자신의 가게로 수요가 생기게 하는 전략이 중요하다.

그러한 전략들을 소개해주고 있으니 요즘같은 어플시대, 배달시대에 꼭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다.

배달뿐만아니라 요즘의 소비자와 소비트랜드를 알게 되기에 배달업종이 아닌 소상공인들도 보면 좋은 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