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코칭사전 - 14가지 성격유형으로 알아보는 우리아이 학습코칭 솔루션
이호선.김영애 지음 / 북코리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훌룡한 부모가 되기위해서인지, 

나처럼 부모지만 부모로서 많이 부족한 사람이 많아서 인지

부모의 역할을 하는 사람들에게 조언과 힘을 주는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것 같다.

책의 표지는 몇가지의 동물그림이 있는데 각기 다른 성향의 아이들을 표현해주는 동물같았다.

아이의 성향에 맞는 지도법을 해야 효과적(?)이며 아이도 수긍과 변화를 하게 되는것 같다.

그래서 책에서는 14가지 유형의 아이들을 소개하고 그 유형에 따른 아이양육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한가지 코드(행동,규범, 탐구,이상), 두가지 코드, 세가지코드를 각각 결합하는 상태에 따라 아이들의 성향을 진단해주고 그에 맞는 진로를 연계소개해주고 있다.

아이의 성향이 한가지의 주된특징으로만 정의되는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의 아이는 어디에 속하는지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정보를 유용하게 얻은 책이다.

갈수록 시대는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 교육을 제공받는 시대인것 같다.

그래서 개별적은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고 중요시되는 것 같다.

하지만 개인의 특성이 어떤지 파악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

이것이 정확하게 파악되어야 그에 맞는 연계활동을 지을수가 있다.

아이를 교육하는 관점에서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 인지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의 교육방향이 바른지도 점검하며 생각을 다듬어보는 시간이 되는 책이었다.

아이에게 사랑과 관심을 주는 만큼 아이가 밝게 자란다고 했다.

더 많은 시간, 에너지를 주어 더 사랑받는 아이가 잘 자라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