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마흔 수업 -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 지음 / 어웨이크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김미경강사의 책들을 여러권 읽으면서 김미경만의 화법, 가치관등에

매력을 가지고 좋아하게 되었다.

코로나가 직면되었을때 출간한 책도 많은 노력과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던 책으로 느껴졌고 잘 읽었다.

이번에 마흔이라는 사람들의 상황을 잘 이해한 인생선배로서

마흔에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하고 위로와 공감을 주는 책을 출간하였다.

김미경이라는 강사는 특징이 매우 편한 화법, 직설적인 화법을 쓰며

강의를 해서 듣도 있으면 매우 시원시원하고 조언을 얻게 된다.

이 책역시 그러한 방향으로 매우 유익하고 위로받는 책이었다.

책의 내용에 나온것 처럼 나는 40대이지만 늦게 결혼해서

아이가 어리고 친구들보다 매우 뒤쳐져있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나와 같은 마흔들이 많다라느것,

마흔이라는 것은 100세시대에서 오전이라는것,

아직도 이루고 배워가야하는 시기여서 나중에 그 결과물들이 생기는것이라고

조언을 해주니 많은 위로가 되고 조급했던 마음이 나아지기도 했다.

마흔이라는 나이에 대한 고정관념으로 마음은 어리고 속이 없지만

그것을 밖으로 드러내지 못하였는데 아직 100세시대에서보면

배우고 채워가야하는 시기이고 이제 어른이되어 조금씩 성장하고 부딪힌 기록들이

나중에 좋은결과물로 생길것이라고 해주고 있다.

어떤 면에서는 너무 다독여주기만 하는것은 아닐까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생각해보면 예전의 관점으로 마흔이라는 나이를 생각해서 그랬던 것같다.

위로와 공감을 많이 받아서 더욱 힘차게 살아갈수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