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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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리프레이머

마케팅을 업으로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본적인 영업직이 해당이 되고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해야하는 직업도

이에 해당된다고 생각한다.

부자들을 상대로 이런 마케팅을 해야하는 경우는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들만의 특별한 매력을 가지는 것들, 그들에게 필요한것들을 알아야

그들을 대상으로하는 마케팅을 성공할 수 있다.

이 책은 20여년동안 4500여명의 vvip를 대상으로 진행한 마케팅을 실시한 결과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 같은 유형의 사람끼리 부부가 되는 경우는 별로 없었다. "

일반인들은 비슷한 성향으로 만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래야 서로 공감하고 통하여 서로 만족감이 생길것 같다.

하지만 부자들은 손익관계처럼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성향을 가진 사람과 부부관계를 맺고 삶에서 더욱 장점이 많아지도록 만들어가고 있는것 같다.


"시대에 따라 명품으로 불리는 물건의 종류가 달라질 뿐만 아니라 명품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각도 변화한다."

시대에 따라 변화되는 것 중에 명품을 바라보는 시각이 포함되는것 같다.

예전에는 명품을 가지면 돈이 많은 사람처럼 생각이 되었고 자신이 업그레이드되는 것 처럼보이거나 생각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더욱 높은 가격대의 명품을 사야 진정한 명품을 가질수 있는 돈이 많은 사람이라 생각되고 너나할것 없이 명품가방1~2개정도는 있어서 명품가방으로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되지도 않는다.



"부자에게 점심을 사는 것은 앞서 말한 ‘세 번 웃겨라’처럼 서로 교감하기 위해 마음의 문을 여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

부자와 부자가아닌사람이 밥을 먹을때 부자인사람이 돈을 계산해야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빈자의 생각이고 비경제적인 사고라고 하였다.

부자인 사람의 시간이 더욱 가치있고 효용성이 있기에 부자가 아닌사람이 밥을 사야하는 것이 부자로 가는 사람의 관점이라고 했다.

이것을 깨닫고 나의 빈자마인드를 다시 정리할수 있었다.

그리고 부자를 만나 밥을 먹을 때는 세번을 웃겨라하고 하는 것처럼 빈자의 입장에서 준비를 더해야한다.


"사진을 원한다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줘야 한다"

인스타라는 플랫폼이 인기가 되면서 강하게 인상을 주고 시각적인 자료가 사람들에게 더욱 매력적이게 되고 있는것 같다.

이쁜것들은 사진을 찍고 그런것을 공유하게된다.

그런 트렌드를 알고 대비하고 준비해야한다.


부자들을 대하는 마음가짐, 태도가 어때야하는지를 더욱 생각하고 

나의 기본태도, 생각등을 많이 변화하게 해준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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