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 - 2023 세종도서 학술부문 추천도서 한눈에 보이는 그림책
한선관.이정원.장명현 지음 / 성안당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많이 보여지는 단어중에 하나가 블록체인이다.

시대가 바뀌면서 새롭게 출현하는 단어, 상황들을 알아보고 

나의 직업, 상황에 어떻게 변화가 생길지 알아두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아직 블록체인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여 더 알아보고 싶었다.

그리고 그림으로 설명이 된다고 하니 아무래도 글위주의 책보다

도움이 될것 같았다.

블록체인이라는 것은 블록과 체인을 합쳐서 만든단어이다.

블록이라는 곳에 집중해서 데이터들을 저장한다.

그리고 체인이 되는 다양한 경로로 컴퓨터에 복제해서 저장하는 기술이다.

중요한 데이터가 많아 지는 시대인데 한곳에만 이러한 정보가 저장되었다가

손상이 되면 중요한 정보가 사라져버리기에 이러한 기술이 필요하다.

또한 가상화폐(암호화화폐)라는 것이 이것과 관련되어 정보를 풀기 위해 나타난것 같다.


저자를 보면 대학원의 교수님과 제자 2명이 만든것으로 알수 있다.

대학원을 다녀봐서 대학원에서 교수와 함께 책을 만드는 경우를 접해봐서

어떤 분위기로 만들어졌을지 예상이 되기도하고

교대를 나온 초등학교교사라서 사람들의 수준에 맞추어서 

혹은 어렵지 않은 관점으로 그림과 함께 설명된 느낌이 들었다.

한권의 책으로 관련된 정보들을 모두 알았다고 볼수는 없다.

하지만 많은 그림과 도표들이 이해되게 하기위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글로 표현하는 것이 한계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것을 많이 효율적으로 전달해준

책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