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나 아티스트
알카 조시 지음, 정연희 옮김 / 청미래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에서 처럼 헤나아티스트라는 직업을 가진 여성이 나온다.

헤나라는 것이 아직 우리나라, 나의 정서상 부정적인 느낌이 많은데

어떤 나라에서는 건강을 위해 긍정적인 대상이라고 한다.

패션의 종류로 시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지만

아직까지도 부정적인 느낌이 많아서 표지에서도 헤나의 문양들이 나오지만

좋게 받아들여지지는 않았다.


그리고 등장인물이 여러명이라서 

책의 앞부분에 등장인물의 이름과

그들에 대한 설명이 친절하게 나온다.

가끔 등장인물이 많이 나오는 외국소설책을 읽을때면

등장인물이 헷갈려서 개인적으로 정리를 하면서 읽는데

그러한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매우 친절한 책인것 같다.


책의 초반부에 인도의 매우 불편해보이는 삶의 현장 모습이 소개된다.

가끔 지금 나의 현실이 힘들때가 있지만

이런 외국의 열악한 환경을 접하게 되면 

지금의 나의 환경이 얼마나 감사한일인지

생각하고 감사하게 된다.


주인공인 락슈미는 

자유롭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처음부터 시작한 것이 아니라

폭력적인 남편으로 부터 탈출하여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여성미용을 하는 업종에서는 서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된다.

시술이라는 것을 하는 시간이 좀 걸리고

그 시간들을 덜 무료하게 하기 위해 서로 이야기를 하다보니

시술을 하면서 사람들과 이런 저런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하는것이

매우 일상적이면서 공감이 되었다.


인생을 새롭게 시작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일인데

한번도 아니고 여러번 시도하는 주인공의 열정, 노력이 대단하다고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