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시작하는 엑사스케일과 인공지능 그리고 양자컴퓨터 - EXASCALE + AI + QUANTUM COMPUTER
추형석 지음 / 위즈플래닛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컴퓨터공학#지금부터 시작하는 엑사스케일과 인공지능 그리고 양자컴퓨터

인공지능이라는 단어때문에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앞으로의 시대는인공지능이 매우 자연스러운 시대이기에 인공지능에 대해 더 알고자 하였다.

인공지능이라고 하면 이세돌바둑기사와 알파고사이의 바둑경기가 생각난다.

이 경기에서 인공지능이 얼마나 대단한가를 확인할수 있었다.

또한 최근에 큰 외국 ai관련 회사에서 인공지능 계발을 담당하는 사람이 인공지능 컴퓨터가 생각을하였고 시키지도 않았는데 그들만의 언어를 만들어 그들만의대화를 하였다고 한다.

이에 연구 관계자가 매우 놀래서 멈추게 했고 이를 누설하여 징계를 받았다고 한다.

그래서 인공지능의 장점, 우수함 외에 무서움에도 관심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나와 같은 비전문가인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책이었다.

이 책의 핵심은 인공지능, 엑사스케일, 양자컴퓨터라는 것이다.

추천사들을 보면 이 세가지에 대한 정보를 종합하여 이를 파악하고 공부하는데 집약되어 시간을 절약해주는 효율적인 책이라고 하였다.

비전문가의 입장에서도 3가지를 종합하여 다루며 이야기하고 있기에 효율성 면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책같다.

이 책의 느낌은 이 분야에 관심이 있고 전공자들에게 종합하여 전달하는 교과서 적인 느낌이 있다.

특별한 광고나 특별한 편집등을 이용하여 보는이의 편리함을 주기보다

자료의 직접적이고 사실적인 전달을 위한 노력의 흔적이 보인다.

중간중간보여지는 표와 그래프등에서도 그러한 흔적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