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하기 싫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렇게 살 거면 후회하지 마라
장사 권프로(권정훈)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쳐블룸카페에서 서평지원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금도 하고 있는것 같다.

40대인 지금의 상황을 보면 누군가에게는 행복한 상황일수도 있고 행복한 고민일수도 있지만

나의 20~30대에 내가 생각하고 바랬던 40대의 모습은 아니었다.

경제적, 물질적, 사회지위적으로 봤을때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을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은 내가 바랬던 것보다 많은 부분에서 부족하다.

그리고 열심히 살아왔는데 왜 이렇게 후회만하고 아쉬워하고 있어야하나

그러면서 언제까지 이렇게 후회만하고 살게 될까?

걱정하고 고민하고 현실을 개선하지 못하고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는 기간이 길어진것 같다.

감사의 일기라는 것을 쓰는 것도 지금상황을 다르게 보는 현실직시하지 않게 하는 방법인것 같았다.

그런데 책 제목에서 나에게 팩폭을 주었다.

둘중에 하나만하고 살아라고 

그리고 못하고 안하고 있는 이유를 찾고 합리화하지 말고 무조건 해야하는 이유, 방법을 찾아서 반드시 실행하고 성공하라고 한다.

지금의 나의 상황에서는 a를 하고 있을때는 b걱정을 하고 있고 b를 할때는 c걱정을 하는 식으로

모든것에서 집중을 못하고 다른것에 대한 걱정만 하고 있는 것 같았다.

그렇기에 더욱 현실에 만족하지 목하고 만족하지 못하는 결과들만 생기는것 같다.

삶을 다시 개선시키기 위해 더 절실한 마음으로 하나하나 해결해나가야 겠다고 

다시 느끼고 깨닫게 해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