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마음의 힘을 키우는 부모의 그 말
아다치 히로미 지음, 최현영 옮김 / 사람in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아#아이 마음의 힘을 키우는 부모의 그 말

아이를 키우면서 많은 것에서 생각을 바꾸게 되고 살아가는 방향도 많이 바뀌게 되었다.

아이를 위해서 많은 것을 참고 기다리고 생각하고 공부하게 되었다.

그만큼 모든 부모에게 아이를 매우 큰 존재이며 소중한 존재인것 같다.

그래서 그런 아이를 위해 어떻게 키우는 것이 잘 키우는 것이고 후회가 덜되고

나중에 아이가 컸을때 미안하지 않을까 하는 방향으로 공부하고 노력하게 된다.

그래서 육아관련 책을 더 많이, 자주 접하게 되다 보니 이 책도 나의 상황, 아이의 상황과

많은 부분에서 도움이 될것 같았다.

아이를 키울때 언행이 매우 중요하다.

순환된 매우 바른 표현과 바른 방향만 제시하면 가정밖에서 너무 온실속의 화초같은 느낌으로 자라는 것 같아서 조금은 강하고 퉁명스럽게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지금은 나중에 온실의 화초였다고 느끼게 되더라도 가정에서는 최대한 아이의 입장을 고려하고 아이를 위해 바른 방향으로, 바른 표현만 사용해야될것 같다.

또한 인성이 바르게 크고 문제해결력이 있도록 키우고 싶다.

그러려면 자녀에 대해 잘 알고 그방향에 맞는 육아가 중요한것 같다.

아이의 단점은 최대한 보완해주고 장점을 키워주며 사회의 문제들에서 해결도 잘하고

힘든 상황이 있더라고 잘 회복할수 있는 그런 능력과 그럴수 있는 성향들이 필요한것같다.

노력한대로 자녀가 자라지 않을 수 있고 그런 결과물을 가져오는 대상이 아니지만

아이를 위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최선을 다해 키워야겠다고 다시 다짐하고 아이를 더욱 사랑하게 해주는 책인것 같다.

육아서가 매우 많지만 뭐가 진짜 중요하고 지금 내가 해야하고 할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조언을 많이 주는 책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