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5 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5
이나영 지음, 정수영 그림 / 겜툰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동화#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5

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라고?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다.
사람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소원이 여러 개 있을 것이다.
나 역시 그러해서 제목을 읽고 나의 어떤 소원을 들어주면 얼마나 좋을까

 지금 이것만 꼭 이루어져도 좋을 텐데라고 생각하며 제목을 읽었다.
이 책은 이나영이라는 작가가 내용을 쓰고 정수영이라는 화가가 그림을 썼다.
두 사람 모두 각 분야에서 여러 권의 책을 낸 경력자, 실력자인 것 같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들 이어서

어른인 내가 읽기에 내용이 쉽고 빨리 읽어지기도 하지만

초등학생의 관점에서 세상을 보거나 초등학생의 생각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윤재가 선생님이 되고 싶어서 선생님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접한다는 것은

윤재 입장에서 매우 행운인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것을 경험하고 싶지만

그것을 직접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고 알아볼 수 있는 기회는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미호네의 이야기는 보통의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화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책은 미호의 관점이지만 어른이 나는 미호부모님의 입장에 하는말들에

더 관심이 갔었다.

초등학생 자녀가 읽기에 괜찮았고

초등학생자녀와 함께 읽고 내용을 같이 이야기해보기에 좋은 책같다.

초등학생의 생각, 걱정들을 알수 있고 그것을 부모가 공감해준다면 초등학생입장에서도 좋은 기회가 되는 독서일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