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라는 기적
정한경 지음 / 북로망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의 소개를 보면 작가의 성향이 조금 보여지는 것 같다.

작가의 소개에 객관적인 정보는 없고 성향에 대한 설명만 있었다.

평범한 기준을 싫어하는 것 같고 남과 다른 것을 좋아하고 관심있어하는 면에서 

나와는 다른 사람이겠구나 생각이 들기도 하고 내용이 어떤것이 쓰여졌을까 궁금하기도 했다.

다양한 주제, 제목에 관하여 작가의 생각, 조언들을 적어놓은 책이다.

그래서 틈틈히 읽으면 금방읽어지고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라서 그때그때 공감과 이해를 하면서 

쉽게,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한때 시집을 좋아했다.

짧은 글로 다양한, 여러가지의 감정, 표현들을 전달받을수 있었기때문이다.

이 책에서도 시와 같은 표현들이 많이 나오는데 어떤 것들은 공감이 되기도 하고

어떤 것들은 내가 나이가 들어서인지 짧은 표현들에서 많은 감성을 느끼지 못하기도 했다

하지만 책의 대부분의 내용은 인생에서 비슷한 슬픔, 아픔을 겪어본 사람으로 공감을 해주면서 
시간이 지나서 해주는 조언들도 있었다.
분명 작가는 나보다 나이가 어린느낌이 드는 경력과 문체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인생에서 깨닫고 공감해주는 내용들은 비슷한 상황을 겪어던 사람이라는 점과
그상황에서 얻을수 있는 조언들을 잘 파악했고 조언해주는 느낌의 책이었다.
그리고 책의 제목에서도 당신이라는 기적이라는 말처럼 나에게 많은 가능성과 힘을 가지고 있으니
힘내라고 더크게 성과를 낼것이라고 해주는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힘들때 공감해주고 응원해주는 책이 어설프레 아는 지인의 조언보다 나은경우가 많다.
이책이 그런 느낌, 역할을 갖는 책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