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체인지 2022 - 망설이는 것 너머에 진짜 내가 찾는 것이 있다!
조혜영 외 지음 / 든든한서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온라인활동의 활성화로 1인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그리고 예전의 사업과 다르게 그 플랫폼에서 어떻게 해야 잘 될지 알고리즘등을 파악하면 더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예전의 막연한 사업의 관점보다 구체적이면서 긍정적인 방향의 메시지를 주는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1인 창업을 했거나 앞두고 있는 11명의 인물들이 자신이 경험한 다야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다. 

11명은 평범한 직장인, 주부, 학생이었다가 자신의 인생의 진짜 주인공으로 살고자 삶의 방향, 목표가 바뀌면서 노력하고 발전해가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너무 성공한, 벽이 많이 느껴지는 넘사벽의 이야기가 아니라 나와 비슷한 상황의 비슷한 사람이야기라고 할수 있다.

다수의 작가가 한권으로 책을 출판하였고 각기 분야가 다른것으로 보아 책쓰기 모임에서 활동한 자료를 모아 책으로 출간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11명 중 주관적인 기준으로 대단하다고 생각하거나 크게 공감하는 부분을 써보면 아래와 같다.

1장 조혜영

월급쟁이는 절대 부자가 될수 없다고 한다.

이말은 월급쟁이로 월급에만 의존하면서 살면 부자가 될수 없다는 것이다.

많은 책에서 월급쟁이 부자들이 소개되지만 이들은 월급외의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만든고 이를 월급이상으로 만들어 한단계한단계 발전하여 부자가 된 사람들이다.

보통의 월급쟁이들은 공감한다.

하지만 월급쟁이에서 사회로 나갔을때의 외로움, 막막함등을 쉽게 이겨낼수 없어서 월급으로만은 부자가 될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월급에만 의존하며 살고 있다.

해당 작가는 위의 걱정들을 이겨내고 1인창업스쿨, 든든한 서재 대표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자신만이 가진 지식노하우를 활용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작가로 생활하고 있다

3장. 김발영

자동차 관련쪽 일을 30년간 했고 현재도 그 분야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품질이 100명의 영업사원보다 낫다고 하였다.

품질이 좋은 제품은 인간의 특성상 다른사람에게 자진해서 홍보를 하게 되는것 같다.

그래서 영업을 잘하기보다 품질개선, 최고의 품질을 위해 노력해야하는 것이 우선인것 같다.

그리고 예전의 선덕여왕에서 고현정이 한 대사가 생각난다.

다른사람은 그럴수 있지만 내사람을 그러면 안된다고 내자신에 대한 기준을 높여서 최고의 능력을 가진 사람이 되고프게 하였다.

 

5장. 박미현

한때 아침형 인간이 유행이었다. 그러다가 아침형인간이 힘들어서 인지 아침형인간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라고 소개되면서 시들해졌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에서 발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시도하거나 발전된 사람들의 행적을 봄ㄴ 새벽기상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새벽에 일어나서 아침까지의 시간에 집중해서 하고 싶은 것의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싶어지게 했다.

8장 배은경

오늘에 충실한 내가 미래를 만든다.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야 그것이 쌓여 긍정적인 결과물이 나타날것이라고 공감한다.

그리고 오늘부터 바뀌어야 내가 , 내인생이 바뀐다고 공감하고 있다.

 

11명의 사람들은 평범할수 있지만 지금상황에서 나아지고 발전하기위해 지속하는 것이 있고 남들과 다른관점으로 사고하고 남들보다 더 열심히, 일찍 생활하고 있을 것이다.

지금당장 바뀌어 내인생도 변화를 일으키고 오래걸리더라고 긍정적인 변화가 많이 오는 인생이 되면 좋겠다.

#경제#딥체인지 20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