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의 미스터리 - 왜 자본주의는 서구에서만 성공하는가
에르난도 데 소토 지음, 윤영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자본의 미스터리

지금의 주식, 경제 상황은 코로나의 후반부시기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말이 아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앞으로의 전망을 보기위해 미국, 중국, 유럽국가들의 상황을 지켜보아야 한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상황을 예견하기위해 왜 다른 국가, 서구의 사회를 알아야하는지 예상은 되지만 남에게 설명해줄수 있을만큼 제대로 알고 있지는 못하다.
그리고 서구의 사회에게 지대한 영향을 받고 서구는 선진국이 많은데 비서구의 나라들은 그렇지 못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이라는 것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주식처럼 장기화로 보고 투자를 해도 될지 아니면 실물이 아니기에 투자에 관심을 두면 안될지 등등을 생각하고 있었다.
여러가지 상황이 복잡한 이 시기에 위의 것들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는게 내 상황에서 필요했고 도움이 되었다.

경제, 재테크를 위해서는 실제적인 노하우를 담는 책을 읽는 것이 도움되고 바로 실행할수 있고 쉽게 와닿는다.

하지만 경제, 자본주의의 이론에 대한 책은 어렵지만 꼭 알아야 앞으로의 흐름과 서로의 관계들을 알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경제상황이 좋지 못한 경우에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지금 상황을 이해하여야 한다.

이 책도 조금은 두꺼운 편의 책이고 쉽게 읽어지는 책은 아니지만 실행을 하기위해, 하기전에 이론을 알아야하는 것 처럼 읽어두면 좋은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