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회복력 - 건강한 나와 연결하는 힘
야스민 카르발하이로 지음, 한윤진 옮김 / 가나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문#자기 회복력

자기회복력이라는 단어가 익수하지는 않다.

하지만 스스로 힘든일을 겪었을때 스스로 회복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할수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경제상황악화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심신적으로 약해져있는것 같다.

이러한 시기에 잘 이겨내는 사람이어아 앞으로도 더 발전할수 있을것 같다.

부정적인 상황에 들어있기만 하면 더욱힘들뿐이라 자신을 좋은 환경에 놓아두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하고 자기회복력이라는 것을 키워야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지금까지 살면서 내가 좋아하는일, 잘하는 일을 잘 알지 못하고 있다.

그것을 발견하는 검사들도 방법이 신통하지 않았다.

그런검사가 있다면 나를 더 잘 알수 있고 더 발전할수 있을것 같은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책에서 나에 대해 잘 아는지 알아보는 테스트는 기존 검사들과 다른 삶에서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더 구체적으로 판단할수 있었다.

내가 가진 장점을 알고 있으면 그것이 나의 인생과 나의 순간들에 행복을 주고 발전을 줄것 같다.

인생을 풍족하고 발전하게 살수 있는 방법들은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지나치게 많은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는 상황에서 나를 알지 못한채 시도하는 것은 좋지못하고 현명하지 못한 방법같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자신을 알고 자신의 회복력을 키우면 더욱 삶이 개선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