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처음 만나는 세계 - 메타버스, 블록체인, 암호화폐로 펼쳐지는 새로운 예술의 장 서울대학교미술관×시공아트 현대 미술 ing 시리즈 1
심상용 외 지음 / 시공아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NFT, 처음 만나는 세계


시대가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새롭게 나오는 정보들은 그 정보들을 이요할것이 아니어도 알아두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 분야의 정보와 연관하여 나의 직업과 나의 삶에 모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nft라고 하는 것은 꽤 오래전부터 내 주변에서 소개되고 조금씩 알아보고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상화폐같은 느낌으로 흐릿한 느낌이었다.

하지만 코인보다는 보여지는 것이 있어서, 그리고 갈수록 다양한 분야에 관련이 있어서 더욱 열심히 알아보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따.

이 책은 nft라는 분야를 예술부분과 관련하여 설명하는 책으로 서울대학교 미술관과 시공아트가 함께 출판한 책이다.

그래서 예술부분에 대한 전문성이 더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여러사람들의 정보로 만들어진 책이라서 편협된 사고가 지양된 책인것 같다.

nft라는 분야가 시장이 커지고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서 많은 예술가들이 작품을 nft로 만들고 있다고 한다.

예술분야도 사회의 한 분야라서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는것이 맞는 것 같기도 하지만 너무 경제적 관점으로 작품을 만들게 변화되는것 같아서 조금은 아쉬운것 같다.

실제 작품을 전시하고 그곳을 방문하는 재미, 맛이 없어지고 온라인으로 작품을 접하게만 된다면 오히려 방해가 될것같다

nft와 관련하여 예술분야의 변화와 미래를 접하게 되어 새로운 분야의 정보를 얻게 된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