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대접합니다 - 20년 전 손님이 지금까지 찾아오는 작은 만두 가게 장사 비법
이종택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진심을 대접합니다.

음식으로 유명한 집, 그 중에서도 단기간 반짝 유행하는 집이 아닌 몇 십년간을 인정받는 유명한 맛집의 이야기는

예상을 하지만 모두 보통의 사람이 할수 없는 꾸준함, 성실함, 양심등이 있는 것 같다.

나도 그들 처럼 돈은 벌고 싶지만 그들처럼 한다면 할수 없는 그러한 그들만의 피나는 노력이 있는것 같다.

이 책은 직장생활을 몇년하다가 20년 가까이 광명에서 유명한 만둣국집을 경영하며 한번 온 손님은 놓치지 않게

경영하는 저자의 장사이야기이다.

본인만의 노하우도 있지만 본인이 거친, 남들도 거치는 과정들을 이야기하며 공감하게 하는 것도 대단한것 같다.

나도 힘든시기가 있었지만 버티고 지금까지 왔다라고 말하는것 같다.

장사를 시작한다고 하면 가게명칭을 짓는 것부터 보통일이 아닐것이다.

기억에 남으면서 장사하는 사람의 마음이 전달되는 그런 상호를 짓기위해 저자는 매우 노력했다고 한다.

모든 분야에서 남들하는것처럼 원칙을 조금 어기면서 살아도 죄책감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나만 원칙적으로 생활하면 나만 독특하고 유난떤다고 하여 원칙대로 하기가 쉽지도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맛있는 가게는 주인의 그런 원칙주의를 믿고 꾸준히 오래 가는것도 있는것 같다.

어떤 부진이 발생되면 원인을 남탓이나 어쩔수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성공하고 발전할수 있도록 자신에게서 원인과 방법을 찾는것은 대단하다고 생각된다.

음식장사하는 사장님의 책이지만 모든 분야에서 자신의 분야로 접목시켜 반성하고 발전할 수 있는 조언들이 많은 책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