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쓰는 경영학 - 성공하는 기업의 4가지 혁신 전략
정인호 지음 / 파지트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전략#다시 쓰는 경영학

시대가 변하면 그에 따라 많은 분야에서 변화를 하게 된다.

그렇게 해야만 시대 변화에 맞는 흐름을 유지하고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경영학이라는 분야를 잘 모르지만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경영이론이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변하면서 따라서 변해야하는 경영분야도 꽤 많이 있을 것이다.

특히 요즘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으로, 다수보다는 개인적으로 활동을 하는 시기이기에

이러한 변화에 맞게 변화해야한다.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기업들도 그럴것이다. 특히 기업이 변화에 반응하고 변화하지 않으면

존속하기 힘들고 버티기 힘들어 기업이 사라질수도 있다.

어떤 기업에서는 코로나로 변화하여 수익이나 전문분야가 긍정적으로 변하는 곳도 있고

기존의 방식과 유통분야를 고집하여 몇년간 고전하고 있다고 신문기사에서도 보았다.

 

어제의 지식은 과감히 버려라.

이건희가 와이프와 자식만 빼고 모두 바꾸라고 한 것 처럼

변화에 큰 힘을 주고 있는 메시지 같다.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성향의 나에게는 힘들지만 변화해야한다고다시 느끼게 해준다.

 

책의 첫부분에 나오는 메시지도 개인적으로 매우 강렬했다.

21세기 문맹이라는 것을 배우지 않는 사람이라고 한다.

새로운 것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쏟아지고 다른분야와도 결합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여러분야와 사회적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경영, 개인 삶, 개인 직무에 적용해야 한다고 느끼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