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라 시크릿 다이어리 북 - 내 꿈을 찾아가는 Q&A 드림 플래너
최형미.박현숙 지음,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나만의 멋진 미래를 준비하는 특별한 시간


우리 집에도 전 권이 있을 만큼 유명한 키라는 나의 욕심으로 아이가 초2 때 들였다. 키라 시리즈 의 첫 권인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뒷 페이지에 있는 "해 보기 전까지는 미리 판단하지 않기! 어때? 꿈을 꾸지 않고 목표를 이룬 사람은 아무도 없어" 라는 문구를 보고 더욱 키라를 녀석에게 보여 주고 싶었다. 하지만 녀석이 읽기에는 벅차서 책장에 모셔 놓고 있다. 이제 4학년이 되니 슬슬 읽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다.


<키라 시크릿 다이어리북>은 녀석이 키라 시리즈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 같아 더욱 기대 된다. 왜냐하면 "나만의 멋진 미래를 준비하는 특별한 시간"을 주는 다이어리북이기 때문이다. 키라가 남자 였다면 더욱 좋겠지만 녀석이 멋진 미래를 꿈꾸기 위해 키라의 시크릿 다이어리북은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만큼 멋진 다이어리북 이다.


매 페이지 마다 깜찍한 키라를 만나는 것도 좋지만, WEEKLY PLAN에서 만나는 키라 시리즈의 멋진 문장들을 만나는 것이 더더욱 좋다. 좋은 글은 심간에 저절로 새겨지고, 행동으로 옮기게 하여 자존감을 향상시켜 준다고 생각 한다. 그렇기에 좋은 글을 읽으면 '목표를 갖고 싶다, 꿈을 갖고 싶다, 하고 싶다, 나도 할 수 있다' 와 같은 체면에 빠지도록 해서 스스로 더 좋은 행동을 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이렇게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행동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키라 시크릿 다이어리북>은 녀석에게 인생 최고의 선물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


3학년 까지 신나게 열심히 놀아 본 녀석은 학업 성적이 그다지 좋지 못하다. 그러다 보니 본인 스스로 이번 겨울 방학때는 공부를 해야 겠다고 다짐 한다. 아무튼 말은 그렇게 했지만 여전히 노는 걸 좋아하는 녀석은 오늘 까지만 놀고 내일 부터 열심히 공부하겠다며 저녁에 생활 계획표를 짜겠다고 선포? 한 상태이다. 그런 녀석의 선포가 거짓이 되지 않기 위해 고민되었는데 <키라 시크릿 다이어리북>을 만나서 어찌나 다행인지...


아무리 계획을 세우고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고 선포해도 행동하지 않으면 도루아미타불 이다. 녀석의 선포가 대견하기도 하지만 산만해서 말로만 끝나지 않을까 내심 고민이 크다. 이럴 때 키라 시리즈의 명언들을 매일 하나씩 읽으며 마음에 새기고, 매일 매일 키라의 Q&A 드림 플래너를 하나 씩 적어 가다 보면 어느 순간 녀석의 모습이 더욱 멋지게 성장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 내 마음이 뿌듯해진다.


키라의 시크릿 다이어리북은 첫 장에 이름과 목표를 쓰고 시작한다. 다음 페이지는 Who am I?, 나의 꿈은?, 미리 적어 보는 1년 동안의 내 모습 순으로 페이지가 이어진다. 이어서 본격적으로 MONTHLY PALN을 작성 한 후 WEEKLY PLAN을 10페이지에 걸쳐 Q&A 형식의 드림 플래너를 매일 하나 씩 쓰도록 되어 있다. 매 월이 끝나면 나의 기록을 쓰고, 다양한 형식의 DREAM PLAN을 쓰게 된다.


매일 WEEKLY PLAN의 질문을 하나 씩 쓰면서 생각을 키우고 마음을 키우면, 매 월 마지막 DREAM PLAN 에서 생각을 확장하고 미래의 꿈과 목표를 확실히 계획하게 된다.  DREAM PLAN은 매우 다양하고 기발한 형식들로 구성 되어 재미와 의미가 있다. 나에게 편지를 쓰기도 하고, 나의 뇌 구조도 분석하고, 우리 가족의 꿈을 생각해 보기도 하고, 미래의 나를 상상하기도 하고, 친구의 꿈과 뇌 구도로 생각해 보고, 언젠가 꼭 가보고 싶은 나라도 생각해 보는 등의 재미있고 기발한 형식들로 구성 되었다. 이렇게 매일 하나 씩, 매 월 하나 씩 Q&A 드림 플래너를 쓰다 보면 자신에 대해 탐구를 하게 되고, 미래에 대해 설계를 하게 될 것이다.


사실 내가 어렸을 때 미래를 막연하게 꿈은 꾸어 보았지만 구체적으로 설계나 계획 해 본 적이 없다. 그렇기에 내 아이의 미래 설계를 위해 도움을 주고 싶지만 어렵게만 생각이 든다. 나 조차 이러한데 아이들이 눈에 보이지도 않은 미래를 스스로 설계한다는 것은 무척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키라 시크릿 다이어리북>이라면 아이 스스로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어 줄 것이다. 또한 자존감 향상은 물론 몸도 마음도 더욱 바르고 예쁘게 성장해 있을 것이다.



키라 시크릿 다이어리북의 좋은 글귀~!!


너는 오늘 잘했으니까 내일도 잘 할 수 있어. 이것도 잘했으니까 다른 것도 잘 해낼 수 있어.

순간순간이 모여 영원을 만드는 거야.

누구나 처음 부터 다 잘할 수는 없는 법이야. 노력을 하면 조금씩 생각의 크기가 커지면서 생활과 습관도 변한단다.

진심으로 노력한다면 한 번의 실수를 돌이킬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가장 가치 있는 선물은 스스로가 얻어내는 것

세상에 노력 없이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어.

진짜 아름답고 예쁜 사람은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사랑스러운 사람이란다.

습관은 자신도 모르게 나오는 거야. 그래서 기억나지 않는 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