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쉬운 엄마표 생활영어 - 유아에서 초등까지 내 아이를 위한 하루 10분 기적의 영어!
홍현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이 똑같이 '반복'되는 육아는 최적의 영어회화환경!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의 일상을 한 권으로 외워보자!

 

이 책 표지 하단의 문구이다. 이 책은 매일 반복되는 아이들과 부모가 매일의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처하는 80가지 상황을 선정한 후, 그 상황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10개의 표현을 추렸다. 위의 문구 처럼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의 일상을 이 한 권에 담았는데, 정말 우리 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문장들이다.

 

"수학의 구구단처럼 자유자재로 튀어나와 언제나 써먹을 수 있는 '영어의 구구단' 표현이 있다면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라는 취지에서 탄생한 이 책은 그 취지에 잘 맞았다. 일어날 시간이야, 아침 먹어야지, 다 먹었어?, 옷 입어야지, 학교에서 재미있게 보내, 정리 좀 해라, TV 끄자 등등 나와 아이가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대화들로 구성되어서 때에 맞게 찾아서 외우기만 하면 된다. 하루동안의 일과가 시간 흐름에 따라 잘 정리되어서 때에 맞춰 찾기가 쉽고 이 문장들을 외우기만 하면 구구단처럼 자유자재로 튀어나올 수 있을 것 같다.

 

저자는 '반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선 딱 이것만 외워보자' 라고 하며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문장들로 구성했다. 나 또한 영어 공부의 지름길은 무엇보다 '반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자의 취지가 딱 마음에 든다. 기존에 엄마표 생활영어 책들을 보았지만 따라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런데, 이 책은 그 어떤 군더더기 없이 오로지 아이와 부모의 하루동안을 시간 흐름에 따라 매일 반복되는 언어들만 보기 좋게 정리 되어 있어서 내가 필요한 상황에 맞춰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저자가 말한 것 처럼 '영어의 구구단'이라는 표현이 딱 맞아서 외우기만 하면 하면 구구단 처럼 자유자재로 튀어나올 수 있게 만든 책이다. 그래서 이 책은 실용성이 백 프로 이상이고, 무조건 외우기만 하면 된다.

 

일단, 아침에 눈을 뜨면 이 책 PART1의 첫번째 Wake up, sweetie! 를 외운 후 아이를 깨울 때 써 먹는다.

Wake up, sweetie!

Rise and shine!

라고 하면 녀석은 "조금만 더 잘래요" 라고 한다. 엄마는 영어로 하는데 녀석은 그러거나 말거나 더 잔다며 찡찡이다. 영어로 부드럽게 해도 말을 안들어서 결국에는 이 책에 없는 "Hurry up!" 이라고 소리 치며 한국말로 폭팔한다. 저자는 '잔소리'는 줄이고 '들으면 행복해지는 애정 표현과 칭찬 표현을 최대한 살려 담도록 노력' 했다고 한다. 나 처럼 가끔 막말? 하는 엄마에게는 예쁜? 영어말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된다.

 

상황이 책 처럼 똑같지는 않지만 거히 비슷하게 대화가 이루어져서 외우기가 쉽다. 매일 이렇게 같은 문장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 구구단처럼 자유자재로 툭 튀오나올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겨서 이 책을 볼 때마다 뿌듯하다.

덤으로 '오늘의 애정 영어 한마디'로 매일매일 아이에게 사랑을 전할 수도 있다.

I love you the most in the whole world!

You are so adoravle!

I adore you!

I love you more everyday!

등등...이 처럼 사랑이 듬뿍 담긴 영어 한마디와 이를 번역한 한국말을 번갈아 하면 아이는 "I love you!" 라며 아는 영어 문장으로 답하고 뽀뽀로 마무리 하면 아이와 나는 너무 너무 행복하다.

 

아이와 나의 매일이 똑같이 '반복' 되는 일상 속에서 <세상에서 제일 쉬운 엄마표 생활 영어>는 최적의 영어책 이다. 구성이 엉마표 생활 영어로 딱~좋아서 강추한다. 아이와 함께 매일 한 페이지 씩 각자의 문장을 외워서 바로 바로 사용하다 보면 녀석과 영어로 대화하는 날이 올 것 같아 무척 기대된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CD가 없다는 점이다. MP3 무료 다운로드가 있지만 나에게는 CD가 너무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