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팝 과학파워 1 허팝 과학파워 1
유경원 지음, 이연 그림, 정효해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팝을 알게 된 건 얼마 전 어린이 과학잡지 통해서 이다. 아들은 당시에 허팝도 모르냐며 나를 구세대 취급했던 기억이 난다. 엄마들은 허팝을 별루 안좋아하던데 아이들은 왜 그리도 좋아하는지...세대차이는 어쩔 수 없나 보다. 허팝이 얼마나 인기인지 실감이 안 되었는데 서울문화사에서 허팝을 캐릭터로한 과학학습 만화 <허팝 과학 파워> 신간이 출시된 걸 보니 정말 인기가 많은 듯 하다.

 

<허팝 과학 파워>는 초등교과 연계된 과학학습 만화 이다. 1권의 주제는 '액체괴물 & 트램펄리'의 과학원리 이다. 만화 속 주인공은 '허팝' 인데 실물 허팝이 아닌 노란색 전구 모양의 동글동글 귀여운 모습이다. 첫 장을 펼치면 '머리말'에서 실물 허팝과 만화 캐릭터 허팝의 인사글을 만날 수 있다. 예전에 대충 봐서 몰랐는데 잘 보니 참 잘 생겼다. 그래서 더 인기가 있는 듯...

 

"액체괴물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트램펄린 위에서는 어떻게 통통 튈 수 있는 걸까?"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 주기 위해 <허팝과학파워>가 나왔습니다.

신기하고 흥미진진하 허팝 동영상 속 실험의 원리가 재미있는 만화와 유익한 콘텐츠에 녹아 있어요.

특히, 실험 속 과학 원리가 교과서 속 내용에 맞춰 실려 있답니다.

재미있는 만화를 읽고, OX퀴즈를 풀고, 동영상과 함께 과학 원리를 확인하면,

동영상 속 실험의 과학 내용이 자연스럽게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될 거예요.

 

실물 허팝과 만화 주인공 허팝이 위와 같이 <허팝과학파워>를 실감나게 소개했는데 진짜 재미있게 읽고, 과학의 원리도 머리에 쏙쏙 들어 온다.

허팝은 플로지스톤 세계에서 살지만 마법왕 크로리의 음모에 휘말려 지구로 오게 되고 쌍둥이 남매 노을과 새벽을 만나 함께 살면서 좌충우돌 일상이 펼쳐진다. 크로리의 부하 중 한 명이 허팝을 가두기 위해 지구로 오게 되는데~

 

만화 속에서 액체괴물과 트램펄린을 소재로 만화의 스토리가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게 전개 된다. 어른인 내가 읽어도 전혀 유치하지 않고 재미있었다. 만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액체괴물과 트램펄린의 과학을 접하고 나면 권 말 '허팝과학연구소'에서 '신기한 액체괴물' 과 '팡팡 트램펄린'의 과학원리를 동영상 실험과 함께 자세히 알려준다.

QR 코드를 찍으면 허팝이 직접 실험하는 액체괴물과 트램펄린 영상을 볼 수 있다. 허팝의 동영상을 처음 보았는데 아이들 호기심 자극하기에 괜찮은 듯 하다. 무모한 듯 보이지만 해 볼만 해서 아이들이 따라해 봐도 좋을 것 같다.

 

팡팡 놀이방에 간 아이들이 크로리의 부하 마법에 걸린 세나로 인해 위험에 닥치면서 스토리가 끝나 2권이 무척 기다려 진다. 어둠의 힘에 물든 세나와 아이들이 어떻게 위기를 극복할지 기대된다. 재미와 호기심 그리고 학습까지 되는 <허팝과학파워>기대되는 과학학습만화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