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냉파요리 - 30만 회원 감동 실천!, 한 달 식비 70만원 절약, 나에게 선물하는 840만원 적금의 기적! 맘마미아 냉파요리
맘마미아 식비예산 감수.레몬밤키친 강지수 레시피 개발 / 진서원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에 관심있는 맘들이라면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 주인장 맘마미아의 이름을 잘 알것이다. 다수의 책도 출판 되었기에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내가 '월급쟁이 재테트 연구' 카페를 알게 된 것은 몇 년 전에 읽은 '맘마미아 월급재태크법' 책을 통해서 이다. 당시 이 책은 매우 획기적이고 신선했었다. 내가 의지가 부족해서 그렇지 의지만 있었다면 월재연 카페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지 않았을까 싶다.

 

이 책을 보고 역시 맘마미아 라고 엄지척 들었다. '맘마미아 월급재태크법'을 읽었을 때 스트레스 받지 않고 따라할 수 있는 실천법이 매우 마음에 들었고, 월급쟁이 현실에 맞는 조언 또한 너무 좋았던 책으로 기억하고 있다. 이 책 또한 그러하다. <맘마미아 냉파요리>는 서민 현실에 딱 맞는 책이었고, 무엇보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너무 마음에 든다. 정말 이 책 대로만 한다면 한달 식비 70만원 절약이 우수울 만큼 체계적으로 잘 구성되었다.

 

본격적인 요리 설명 들어가기 전에 사설이 조금 길다. 하지만 그 사설은 반드시 꼼꼼히 읽어야 하는 냉파 재테크의 중요한 준비 과정 이다. 냉장고 파먹기란? 부터 시작하여 냉파 수칙 5가지를 기억한 후 30만 카페 회원이 뽑은 냉파가 시급한 식재료 TOP20를 이용해서 본격적인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30만 카페 회원이 뽑은 냉파가 시급한 식재료의 TOP20은 우리 집 냉장고의 시급한 냉파 식재료와도 똑같다. TOP1 양배추 부터 무·파와양파·두부 그리고 당근과 우엉·버섯·호박·달걀·오이는 늘 썪어서 버리는게 절반 이상이어서 버릴 때마다 무척 속상했던 재료들이다. 트히 양배추와 오이와 호박은 무조건 썩히는 악성 재료들이다. 이런 재료들을 이젠 버리는 일이 없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주는 <맘마미아 냉파요리>는 정말 최고의 요리책이다. 식비 절약도 훌륭하지만 음식물 쓰레기도 줄이는 획기적인 요리책이다.

 

이 책에 가장 기억해야 할 점은 '맘마미아 냉파수칙 5가지' 이다. 이 수칙만 지키면 월 식비 70만원 가능할 듯 싶기 때문이다.

1. 지금 당장 냉장고 정리!

2. 냉장고 지도로 식재료 파악하기

3. 황금레시피는 잊어라!

4. 왕초보용 요리부터! 무조건 쉽고, 편하고, 빠르게!

5. 냉파로 외식은 틀어막되, 보상은 허용!

 

어떤가? 이 수칙대로만 한다면 정말 줄일 수 있을것 같은 희망이 보이지 않을까? 이 수칙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건 4번 이다. '무조건 쉽고·편하고·빠르게!' 는 게으른 워킹맘인 나에게 완전 딱 맞는 수칙이다. 대부분 조리시간이 1시간 내에서 끝나고 후라이드 치킨 애호박전, 양념치킨 비빔밥 같은 10분 안에 끝나는 요리들도 있다. 먹다 남은 치킨에 짜투리 채소들을 활용해서 만든 이 요리 처럼 소개되는 다른 요리들도 짜투리를 많이 이용하여 빠르게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방법들로 딱 마음에 든다.

 

반면에 5번은 나에게 너무 어려운 수칙이다. 3인 가족 우리집 월 식비 평균이 160 정도 인데 이 중 외식이 70프로 차지하기 때문이다. 요리에 흥미가 없기도 하지만 귀찮은 마음이 더 커서 외식을 자주 하게 된다. 4인 가구 평균 식비가 97만원 이라는데...

하지만, 이 책의 장점은 스트레스 받지 않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라는 점이다. 월재연 카페 회월들이 뽑은 한달 야식 횟수는 1~2번이지만 맘마미아는 3~4번을 추천한다. 물론 나이게 3~4번이라는 횟수가 반갑지는 않지만 나에게 맞게 계획을 짜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 받지 않기' 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냉파 재테크 사례 4명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그 중에 '행복한아줌마'님은 2인 가구 식비 100만원에서 냉파 재테크로 7만 7,830원까지 줄였다고 하여 입을 다물지 못했다. '어떻게 이런일이....'

게다가 주전부리를 줄이고 가까운 거리 걸어다니기로 결혼 전 건강한 몸무게를 되찾기 까지 했다는 사례는 나에게 넘사벽 이다. 정말 가능한 일일까? 이 사례는 나에게 넘사벽이어서 감히 따라하고 싶은 생각은 못하겠다.

 

암튼 냉파가 시급한 식재료 TOP20 가지를 이용한 레시피들을 따라하다 보면 식비 절감은 당연히 따라올거라는 믿음이 생긴다. 쉽고·빠르고·편한 레시피 들이 가득한 맘마미아 냉파 요리는 저축을 늘리고 싶고 재테크를 하고 싶고 맛있는 요리를 하고 싶은 게으른 워킹맘인 나에게 딱 맞는 요리책이다.

요리 과정 설명도 무척 마음에 든다. 식재료 설명·고르는 법·손질 및 보관법 등의 식재료 기본 지식을 알차게 알려줄고 1주일 식단과 예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구성과 쉬운 요리과정 부터 요리 팁 까지 매우 알차게 구성되었다. 기존의 요리책들이 책장에서 잠들고 있는데, 이 요리책은 주방에 두고 매일 매일 따라하고 싶게 만든다.

 

한정된 수입에서 저축을 늘리려 쫓기듯 시작한 냉장고 파먹기

맨땅에 헤딩하듯 시작했지만 쑥쑥 늘어가는 요리실력, 건강해지는 몸,

그리고 차곡차곡 쌓이는 적금통장을 보며 생활의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신기합니다. 비울수록 아낄수록 행복해지니까요

 

이 책의 첫 페이지에 나오는 글이다. 나도 맘마미아 냉파 요리 따라하면서 행복을 느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