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맨 1 - 합체 영웅의 탄생 Wow 그래픽노블
대브 필키 지음, 심연희 옮김, 호세 가리발디 채색 / 보물창고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3 아들녀석이 깔까대며 읽은 너무나도 재미있는 만화책이다. 듣보잡 히어로 도그맨의 이야기는 녀석을 도그맨의 팬으로 만들 만큼 매우 매력적인 히어로물 이었다. 기존의 히어로물 주인공들은 초인적 능력과 멋진 모습의 영웅이지만 도그맨은 완전 상식을 깨버린 친근한 히어로 여서 녀석도 나도 더 재미있게 보았다.

 

이 책은 아이들의 시선으로 보아야 한다. 한없이 유치하지만 한없이 재미있다. 갈등의 요소가 분명 있지만 위트와 재치가 넘쳐서 갈등 마저도 즐겁다. 개구진 동심으로 돌가가게 만드는 그림과 스토리에 나도 도그맨에 흠빡 빠셔서 읽었다. 아이다운 상상력이 매우 넘치는 매력적인 <도그맨>이다. 스토리의 시작부터가 무척 아이다운 기발함이 있다.

 

주먹은 세지만 머리가 나쁜 나이트 순경과 두뇌는 명석하지만 몸이 허약한 경찰견 그렉은 매일 사고를 일으키는 경찰서 애물단들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악당 고양이 패티의 계략으로 폭탄을 해체하는 과정에서 폭탄이 터져 나이트는 머리를, 그렉은 몸을 읽게 된다. 다행히도 똑똑한 간호사와 훌륭한 의사를 만나서 나이트 몸에 그렉의 머리를 붙히는 사상초유의 수술이 시작 되었고, 그 수술은 대성공 이다. 그래서 탄생한 범죄를 끝장 낼 개+인간이 탄생 한다.

 

정말 기발하다. 어떻게 사람 몸과 개의 머리를 가진 히어로를 탄생시킬 수 있었을까? 아이다운 상상력이 아니라면 나올 수 없는 히어로물이다.

 

이어지는 스토리와 그림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기법을 맛 볼 수 있는 구성 또한 무척 흥미진진하고 웃음이 빵빵 터진다.

악당 고양이 패티가 도그맨을 잡기 위해 발명한 거대한 진공청소기, 감옥에 있던 패티를 투명인간으로 만들어 탈출 시켜 준 투명투명 스프레이, 도시를 정복 하려는 또 한명의 악당 여자 시장님이 만든 못돼 처먹은 로봇, 도그맨이 똑똑해지는 걸 막기 위해 세상의 모든 책 글자를 지우기는 기계 다지워글자2000TM 등등 기상천외하고 빵빵 터지는 스토리에 절로 집중해서 읽게 된다.

감옥에 다시 들어 간 패티가 또다시 탈출을 위해 살아나라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소시지를 살아나게 하고, 소시지가 패티에게 복수하기 위해 엄청난 소시지들을 살아나게 하는 전쟁 스토리도 너무 재미있었다.

 

이밖에 도그맨의 좌충우돌 스토리도 너무 재미난다. 인간과 개가 합쳐졌지만 특별한 초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나이트 순경의 힘과 그렉의 도그 본능만 있을 뿐이어서 스토리가 더 풍성했다. 개처럼 행동하는 도그맨은 경찰서장만 보면 달려 들어 혓바닥으로 핥고, 아무대나 대소변 흔적을 남기며 천방지축이지만 명석한 두뇌로 사건을 해결한 도그맨 이야기는 엉뚱하고 기발하지만 무척 친근한 히어로 이다.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교훈 전달 목적이 아닌 '재미' 그 자체에 의미를 두었다는 소개글 때문이었다. 책을 고를 때 늘 교훈이나 지식을 먼저 생각했던 나에게 이 소개글은 신선했고 반성이 되었다. 책은 정말 재미있게 읽어야 하는데 너무 교훈과 지식만을 아이에게 강요한 건 아닌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래픽 노블 이라는 최신 장르물이다. 만화의 재미+소설의 감동을 담은 그래픽 노블 장르인 <도그맨>은 의미 그대로 만화의 잼이와 소설의 감동이 충분한 책이었다. 선과 악이라는 진부한 구도지만 매우 신선했고, 도그맨의 정감어린 행동들은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아이들만이 상상할 수 있는 세계의 스토리로 어른인 나 또한 동심으로 돌아가게 한 재미있는 만화책이었다.

 

이 책의 또 하나 관심사는 작가의 이력이었다. 어린 시절 ADHD 난독증과 행동 장애가 있어서 수업시간에 매일 복도로 쫒겨나는 아이였다고 한다. 다행히도 작가는 그림 그리고 글 쓰는 걸 매우 좋아해서 그 시간에 직접 만화를 그리며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아들녀석도 매우 산만해서 이런 작가의 과거가 매우 공감이 되었다. 작가 만큼 심하지는 않지만, 단점을 극복하고 멋지게 성공한 작가의 모습은 녀석에게도 귀감이 되리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욱 보고 싶었던 책이다.

 

만화적 재미와 소설의 감동 그리고 작가의 스토리까지 너무나 훌륭한 <도그맨> 이다. 아이들은 도그맨을 보면서 책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이 될 것이고, 어른들은 동심의 세계로 가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