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첫 영문법 문법이 쓰기다 Starter 1 초등 문법이 쓰기다
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의 영어 성공 경험 책들을 보면 문법 얘기는 전혀 없다. 무조건 많이 듣고, 쓰고, 반복하는 것이 최고라고 얘기한다. 나도 그에 동의 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유아때 부터 영어를 많이 듣고 따라해 본 아이들에게 해당된다고 생각한다.

 

그들과 같은 방법으로 영어 무지? 초3 아이에게 적용하는 건 무리가 있다. 솔직히 많이 놀아야 할 나이 여서 영어만 집중 할 수가 없다. 이미 자기 고집도 생겼기 때문에 흘려듣기 등은 전혀 도움이 안 된다. 아니면 중고등생 처럼 매일 1시간 이상 의자에 엉덩이 딱 붙히고 읽고 쓰고 들어야 하는데 그럴 시간도 없고, 그럴 녀석도 아니다. 나가 놀고 싶은 아이 이다.

 

 

초등 저학년을 위한 영문법

처음부터 쓸 수 있는 문법으로 시작한다!

 

그래서 문법이 필요하다. 초3인 아들에게 문법은 빠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녀석에게 맞는 방법은 문법으로 익히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다행히도 학교 영어가 어렵지 않아서 녀석이 그런데로 따라가고 있지만 무조건 외우다 보니 매우 헷갈려 한다. 의문문을 배울 때는 HOW, WHAT, DO 등의 쓰임을 어려워 했다. A OR AN 의 쓰임, _S OR _ES 가 붙는 것들도 왜 그런지 헷갈려하며 짜증까지 났다. 이건 나도 어려운데 녀석은 오죽할까?

 

매번 헷갈려서 짜증내던 녀석은 <문법이 쓰기다 Starter1>을 하면서 "아~이런거구나~!" 라며 쉽게 이해했다. CHAPTER1은 'A OR AN', 복수형 '_S OR _ES' 를 배우는 단원 이다. 녀석이 가장 궁금해 했던 Unit 이었다. CHAPTER1을 끝내고,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REVIEW TEST'와 '문제로 정리하기'를 매우 쉽게 끝냈다. 마무리로 WORKBOOK1을 쓰면서 문장을 통으로 외우며 녀석은 "쉽네~!" 라며 영어에 더욱 자신감이 붙었고, 영어는 쉬운 과목이라고 생각하였다.

 

영어는 중요하지만, 여기에 목숨? 걸지 않는다. 물론 때가 있는 법이지만 억지로 되는 것이 아니기에 녀석이 스스로 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기 전까지 영어든 아니든 슬슬 하려고 한다. 그래도 매일 매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초등 문법이 쓰기다 Starter>로 꾸준히 하려고 한다. 단어도 중요하기 때문에 키출판사의 <초등 영단어 단어가 읽기다>와 함께 하려고 한다. 키출판사의 단어 학습도 구성이 이와 비슷하여 매우 좋다.

아이들이 학습하기 좋은 구성과 실사로 문장과 단어를 이미지화 한 것이 매우 마음에 든다. 실사 이미지는 생생한 이미지로 두뇌에 선명하게 각인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또한 같은 단어와 문장을 여러번 반복하여 CHAPTER 하나를 마무리 하면 CHAPTER 속의 단어와 문장들이 완벽히 기억되는 효과가 있었다. 이 한 권을 여러번 반복만 하여도 영어에 대한 실력과 자신감이 크게 향상될거라고 믿는다. 덤으로 나의 영어 실력 향상도 기대가 된다.

 

 

*초등 문법이 쓰기다 Starter 특징

1 문법의 시각화

실사나 퍼즐 형태의 이미지로 문법 규칙과 문장을 이해 한다. 그림이 아닌 실사여서 더욱 선명하게 이미지화 되어 기억에 오래 남는다.

 

2 문법 문장의 구성

문법 규칙과 문장이 1:1로 비교, 연결되는 구조로 규칙이 문장으로 바로 이어져 쉽게 문정 구성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구성은 녀석이 바로 읽고 쓸 수 있는 효과가 있었다.

 

3 연상기법의 문법 훈련

문법 규칙을 효과적으로 기억하고 문장으로 바교하며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게 훈련할 수 있다.

 

4 문장 쓰기 훈련

골라 쓰고, 바꿔 쓰고, 배열 하고, 문장 전체를 쓰다보면 문장 쓰기가 자연스럽게 된다. 실제로 녀석은 이런 과정으로 통해 문장과 단어가 저절로 암기 되었다. 굳이 애써 외우는 과정이 필요 없게 된다.

 

5 Review, 워크북

문법 규칙을 확인하고 문장을 완성하고, 문장 전체를 쓰며 단원을 복습하고 연습한다. CHAPTER 하나가 끝날 때마다 Review 페이지가 있다. 이를 통해 이해 및 암기 여부를 확인 하고 워크북으로 마무리 하면 영어에 자신감이 붙는다.

 

 

*이래서 좋아요

1 핵심 문법을 이미지를 통한 시각화로 한눈에 설명

문법 설명과 예문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생생한 사진을 통해 문장을 쉽게 파악

 

2 문법 규칙과 영어 문장을 1:1로 연결하여 무장을 여러 번 반복

해당 문법의 문장을 통해 문법 규칙을 배우고, 그 규칙을 다시 문장으로 재확인하여 바로 읽고 쓸 수 있음

 

3 조립하는 퍼즐식 본문 구성

3단계 구성을 통해 문법 규칙 확인부터 문장 쓰기까지 연결되는 퍼즐식 구성

비교 문법으로 문법 규칙 훈련->문장으로 배우는 문법 규칙->문장 고치기, 쓰기 훈련

 

4 단어의 문법 규칙과 문장 규칙이 자연스럽게 습득되는 요목 구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