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뚱! 1 - 친구랑 같이 보는 인성 만화 헬로, 뚱! 인성 만화 1
조주희 지음, 이태영 그림 / 서울문화사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그리고 밝고 명랑해서 좋다. 엉뚱발랄 개성만점 주인공 뚱이 비롯해서 뚱이의 비밀 친구인 뚱이 아빠가 만들어 준 인형 둥스는 좌충우돌 아슬아슬한 마법으로 매일 스펙타클한 일상을 만든다. 두 주인공 외에 뚱이가 좋아하는 봉구, 둥스의 비밀을 유일하게 알고 있는 봉구 동생 봉자, 뚱이 단짝 리나, 책을 좋아하는 왕자, 축구 좋아하는 호동, 예쁜 아역 배우 송이, 운명의 짝을 기다니는 뚱이의 담임 이쁘니 선생님, 그리고 속옷을 만드는 뚱이의 엄마와 인형 회사에 다니는 뚱이 아빠까지~

캐릭터 하나 하나가 살아있고, 개성이 넘쳐서 스토리 전개가 밝고, 위트가 넘친다. 뚱이와 둥스는 캐릭터 상품으로 출시하면 대박날 수도 있겠다. 그만큼 너무 귀엽고 너무 사랑스럽다.

 

밝고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인성'과 만나서, 독자인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건강한 인성을 배우게 될 것 같다. 엄마인 나도 뚱이를 재미있게 읽었고, 초3 아들녀석도 재미있게 읽었다. 뚱이를 중심으로 한 집, 학교, 친구들과의 관계를 위트 있고, 판타스틱 하고, 버라이어티한 스토리로 전개 되어 끝까지 집중해서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헬로, 뚱!>은 5개의 이야기로 구성 되었다.

제1화는 뚱이와 주변 인물에 대한 스토리이다. 뚱이는 옷 만드는 걸 무척 좋아하는 초3 여자아이다. 뚱이는 장래희망이 패션디자이너 인데 재미있고, 아이디어 넘치는 옷을 잘 만든다. 뚱이의 엄마가 아이들 속옷 디자이너 여서 영향을 받은 듯 싶다.

뚱이에게는 비밀친구가 있는데 인형회사를 다니는 아빠가 만든 인형 둥스 이다. 둥스는 말도 하고 요술도 부리는데 이 사실은 뚱이만 알고 있는 비밀이다. 둥스의 마법으로 뚱이 주변은 항상 스펙타클하고 버라이티하다.

뚱이와 같은 아파트에 사는 봉구는 뚱이의 왕자님 이고, 봉자는 봉구의 동생이면서 둥스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또 한명이다. 단짝 친구인 리나는 미용사인 엄마 덕분에 화려한 분홍색 머리카락을 하고 있고, 책을 좋아하는 왕자와 운동을 좋아하는 호동, 아역 배우인 예쁜 송이, 뚱이의 담임 이쁘니 선생님이 스토리를 이끌어 간다.

 

제2화는 아역 배우인 송이가 뚱이 반으로 전확을 오면서 생기는 에피소드 이다. 송이와 뚱이의 첫 만남은 신경전을 벌였지만, 서로의 장점을 발견하고 칭찬하면서 좋은 친구가 되기로 한다.

 

제3화와 4화는 협동심에 대한 이야기 이다. 피구대회 연습을 위해 둥스는 거대한 핑크색 문어 외계인을 마법으로 불러 온다. 뚱이 친구들과 문어 외계인과의 한 판 대결을 통해 함께 경기 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들의 숨은 능력도 발견하면서 협동심을 배우게 된다.

 

제5화는 회장 선거를 통해 회장 선거가 인기투표가 아니라는 걸 보여 준다. 뚱이의 반 친구들은 서로 회장이 되려고 한다. 호동이 축구만 할 수 있게 수업시간표를 바꾸고, 리나는 급식 시간마다 초콜릿과 아이스크림을, 송이는 어린이 지구 특공대를 반으로 초대, 똥이는 교실에 드레스룸을 만들고 급식을 뷔페식으로 바꾸고 교실에서 바퀴 달린 실내화를 신을 수 있다는 공약으로 인기몰이를 하지만 봉구는 달랐다. 반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지킬 수 있는 약속만을 한다는 봉구의 연설은 봉구를 회장으로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뚱이네 인성 교실>에서는 본문에서 다룬 인성 이야기를 한다. 좋은 친구 되기, 협동심, 봉사심, 선거에 대한 상식을 배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