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1 : 중국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1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중국을 여행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딱 좋은 어린이용 지리도감

 

세계지리를 처음 접할 때에는 그 나라의 특색 있는 문화와 대표적인 역사 인물을 함께 알아보는 문화적인 접근이 좋아요.

 

이 책의 서문에 나오는 글이다. 다른 나라를 여행하고 싶다면 위의 글 처럼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먼저 알아보고 가는 것이 맞다고 여겨져서 공감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초딩 아이들이 우리나라 역사를 익히기도 바쁜데 다른 나라 역사까지 알아본다는 건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여행가이드 북이라고 하면 성인용은 있어도 아이용은 본 적이 없어서 접근이 더욱 쉽지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친근한 만화 캐릭터를 이용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하고, 어린이를 위한 여행가이드 까지 구성 되어 있어서 훌륭하다.

지리도감의 첫번 째인 베이징을 시작으로 세계 주요 도시를 주제로 한 시리즈가 계속 출간될 예정이라고 한다. 어린이를 위한 이 시리즈를 통해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각 나라별 지리와 문화, 유적, 인물들을 구경하고, 이색적인 특산물과 음식 등 볼거리, 놀거리들을 두루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어린이 눈 높이에서 세계를 보여 주어서 우리 아이들이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1 베이징>은 크게 학습만화, 학습도감, 어린이 여행도감으로 구성 되었다.

학습만화는 드래곤들이 베이징에서 펼치는 판타지 어드벤쳐 스토리로 총 3장으로 구성 되었다.

학습도감은 학습만화에서 등장하는 중국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유명한 건축물 등을 세밀화로 정보를 전하는 코너이다.

마지막 어린이 여행도감은 어린이 눈높이에서 '나의 첫 베이징 여행'을 가이드하는 어린이용 여행 가이드 코너이다.

 

 

판타지 어드벤처 학습만화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1 베이징>은 '베이징'이 주제이다. 아시아의 중심, 대륙의 나라 중국, 그 중에서도 '베이징'을 주제로 쓰여진 이 책은 만화로 중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보기에 딱 좋다. 타이틀 처럼 드래곤빌리지의 주인공들은 '드래곤'이다. 고대신룡, 레이디드래곤, 파워드래곤, 흑룡, 백룡, 프로그드래곤이 베이징에서 모험을 펼치는 판타지 어드벤쳐 학습 만화이다.

진시황릉에서 불로초를 찾으려다 진시황제와 병마용갱들이 깊은 잠에서 깨어 났다. 깨이난 진시황제 라이곤과 병마용갱들은 블로초를 되찾기 위해 드래곤들을 쫓는다. 드래곤들은 라이곤과 병마용갱들을 상대하며 무술과 공간 이동 같은 마법을 사용 한다.

드래곤들의 모험은 중국의 유명한 진시황릉, 만리장성, 거대한 석굴, 자금성, 천안문, 이화원, 용경협 등에서 펼쳐진다.

 

중국문화 학습도감

만화 속에서 다뤄진 중국의 역사나 문화, 건축물 등을 자세히 알아보는 <만화 속 베이징 살펴보기> 코너이다. 만화가 재미를 주었다면, 여기서는 베이징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충족 시켜 준다. 중국의 문화와 역사 뿐만 아니라 만리장성·자금성·이화원 등의 유명한 건축물, 진시황제·시진핑 등의 유명한 인물, 용경협 같은 자연경관 등을 세밀화와 함께 살펴 본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실사가 없다는 점이다. 세밀화로 보여주는 베이징은 살짝 2프로 부족한 느낌이다. 만화에서 이미 다루고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실사를 위주로 정보를 전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어린이 여행도감

어린이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나의 첫 베이징 여행> 가이드 코너이다.  본문의 종이가 약간 거친 갱지? 느낌이라면, 이 코너는 잡지 같은 재질의 종이를 사용하여 별도의 북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코너는 어린이 여행도감으로 안성맞춤이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첫 베이징 여행 가이드 북으로 매우 알차게 되어 있다. 여행 가방 싸기·베이징 공항에서·지하철 노선도·베이징 여행 팁 같은 기본 여행 준비와 첸먼다제와 다스란제·왕푸징부싱제·스차하이·베이징 동우위안 같은 볼거리·먹거리 등을 소개한다. 마지막 <나도 한마디> 에서는 인사하기·쇼핑하기·식사하기·길 묻기·상황 표현하기 같은기본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중국어 여행 회화 꿀팁을 소개한다.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1 베이징>은 학습만화+베이징 그림백과+어린이 여행도감 이 모든 게 한 권에 알차게 들어 있다. A4 반 크기의 350 여쪽의 많은 분량으로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았다. 이 한 권이면 대표적인 중국 문화에 대한 정보책으로 충분하다. 아들녀석은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1 베이징>을 재미있게 읽고 2권을 기다리고 있다. 괴물에게 쫓기던 드래곤들이 공간이동을 하지만 또다른 괴물을 만나면서 1권의 스토리가 끝난다. 이 후 스토리가 너무 궁금하다며 2권이 빨리 나왔으면 하는 녀석이다. 2권은 어떤 스토리로 어떤 나라를 만날 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