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인테리어 - 주택.아파트.사무실.공간, 풍수의 대가 고제희 원장이 제안한
고제희 지음 / 문예마당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운'이라는 것이 따라주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은 누구나 갖고 있을 것이다. 누구는 운이 좋아서 로또에 당첨 되고, 누구는 운이 나빠서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고 말하기도 한다. 이렇게 운에 의해 삶의 방향이 결정 된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좋든 나쁘든 '운'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기에 이왕이면 좋은 운을 바라기에 풍수지리를 더욱 알고 싶어진다.

 

이 책은 풍수지리가 아닌 풍수인테리어를 말한다. 풍수지리라는 말이 일상적이어서 풍수인테리어와 같은 의미라고 생각했는데 둘의 의미는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 '풍수지리'는 지리적 지혜를, '풍수인테리어'는 집안 내의 기를 보강하거나 복원하는 것을 말한다고 한다.

현대의 도시생활에서는 개인 임의로 집이나 회사의 터를 고르거나 구조를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개인이 쉽게 실천에 옮길 수 있는 풍수 인테리어가 요즘 대세라고 한다.  가구 배치나 생활 소품 등을 활용한 인테리어 변경을 통해 좀 더 좋은 기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풍수인테리어 이고, 관련하여 이 책은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왕성히 활약하는 풍수사라고 한다. 그는 '작가의 말'에서 이 책의 의도를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풍수 인테리어를 믿고 실천했다고 해서 과연 손해를 볼 일이 있을까? 기껏해야 가구를 이쪽저쪽으로 옮기고, 벽에 좋은 기가 흐르는 그림을 걸고, 현관의 전등을 보다 밝은 것으로 교체한 수고뿐이다. 그래서 풍수의 효혐이 발동했다면 그 복과 행운은 필자의 것이 아닌 독자들과 그 가족이 누리는 것이니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좋은 운을 타고나기를 간절히 믿고 소원한다.

 

 

이 책은 PROLOGUE, CHAPTER1 주택·인테리어, CHAPTER2 사무실, CHAPTER3 양택, 부록으로 구성 되었다. 이 중 내가 가장 관심 있는 건 CHAPTER1 인 '주택, 인테리어' 이다. 아내로서 엄마로서 당연한 관심일 것이다. 아내이고 엄마이고 여자인 나는 가족이 화목하고, 남편이 직장에서 인정 받고, 아이의 학업이 우수했으면 하는 바램 등등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의 질을 바라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풍수 인테리를 실천해보고 싶었다.

 

'풍수'는 미신이라는 생각이 강했는데, 이 책을 통해 선입견임을 알게 되었다. 풍수는 수천년에 걸쳐 증명되어 온 과학이고, 최근에는 서양에서도 풍수이론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며 학문적인 체계를 갖춘 최적의 주거입지론이라고 하였다. 또한, 풍수는 학문을 위한 학문이 아니라 사람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실증학문이라고 한다. 풍수는 미신이 아닌 수천년에 걸쳐 증명된 과학이니 더욱 풍수의 영향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다.

 

앞서 말하였듯, 나의 가장 큰 관심사는 가족과 관련한 주택 인테리어 이다. 가족의 화목을 위해 현관과 침실이 마주보면 안되고, 기를 누르는 호랑이 그림은 피하고, 재물운을 위해 안방의 욕실문을 닫아야 하는 등 개인이 실천하기에 매우 간단했다.

저자의 말처럼 풍수 인테리어를 믿고 실천했다고 해서 손해볼 일은 없을 것 같다. 오히려 좋은 기운이 마구 마구 들어올 것 같다는 희망이 생겨서 그 희망이 더 좋은 기운을 만들 것 같다.

또한 '거울'이 색기와 관련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집 안에 거울이 많으면 남자의 바람기가 많아진다는 글을 읽고 집 안을 살펴 보니 다행히 많지는 않았다. 그런데 현관에 전신 거울도 안 좋다며 배꼽 아래쪽으로 보이는 전신 거울에 셀로판종이를 붙여 보이는 면적을 줄이라는 조언은 실천하기가 쪼금 곤란하다. 일단 내가 필요해서 인데 바람기와 관련이 있다고 하니 정말 고민이다.

 

또 하나의 큰 관심사는 아이의 학업이다. 아이의 방 구조에 대한 설명도 좋았지만, 저자가 직접 경험했던 소개 글이 더욱 좋았다. 지인의 속 썩이던 딸이 책상의 위치 변경만으로 엄친딸이 되었다고 한다. 사실 믿기지는 않지만 정말이라면 완전 대박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외에도 사무실과 관련한 풍수인테리어와 집터와 관련된 풍수인테리어 같은 좋은 정보를 많이 알려주고 있다.

 

삶의 질을 더욱 좋게 만들기 위한 풍수 인테리어를 개인이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알려주어서 유익한 책이다. 좋은 정보들을 기억하기 위해 밑줄을 그어가며 열심히 읽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만, 좀 더 자세한 일러스트나 실사가 아쉬웠다. 각 페이지 마다 선명한 화질의 사진들이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닥 도움이 안 되는 풍경화 느낌의 실사들이었다. 저자가 설명하는 실제 인테리어 구조를 담은 사진이나 그림으로 구성하였다면 더더욱 좋았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