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스터디 플래너 : 브라운 라인프렌즈 스터디 플래너
로고폴리스 편집부 지음 / 로고폴리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사람이라면 누구나 목표가 있을 것이다. 직장인은 승진 목표, 수험생은 합격 목표, 학부모는 아이를 잘 키우겠다는 목표, 이 외에도 월급 인상, 집 평수 넓히기 등등 수많은 목표들이 있을 것이다. 목표 없이 살아가는 사람은 거히 없을 거라고 생각된다. 살아야 할 이유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모두가 목표를 이루고 사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목표를 이룬 사람과 목표를 이루지 못한 두 그룹으로 생각할 수 있다.

왜? 누구는 목표를 이루고, 누구는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걸까?

수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계획'일 것이다. 계획이 있는 사람과 계획이 없는 사람은, 목표가 있는 사람과 목표가 없는 사람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된다. 즉, 계획을 세워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실천하는 것이 무계획 보다는 더 낳다는 말일 것이다.

 

아들녀석이 이제 초3이 된다. 2학년 때까지는 유아틱한 아동기 였다면, 이제부터는 진짜 아동기가 시작된다고 본다. 교과 과목 수도 2학년 때 와는 비교도 안되게 많아진 만큼, 학습도 이전과는 차원이 달라질 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기에 초3이 되는 녀석에게 '계획'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위즈덤하우스의 신간 <라인프렌즈 스터디 플래너>를 만나게 되었다.

 

시중에는 스케쥴과 함께 계획을 세우는 플래너 다이어리들이 꽤 많고, 대부분 비슷비슷 하여 디자인을 보고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라인프렌즈 스터디 플래너>는 시중의 다이어리들과는 차이가 있다. 일단 제작 의도 부터가 차이가 있을 듯 하다.

 

'스터디 플래너'라는 타이틀에서 보듯 일반적인 플래너가 아닌 '학습'에 최적화된 '학습을 위한 스터디 플래너'이다. 성적 향상에 가장 도움이 되는 공부 계획 방법과 시간 관리 방법을 리서치 해 이를 내지 구성에 반영하여, 학생들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제작 되었다. 가장 큰 메리트는 공부 멘토로 유명한 '연대 의대생 정인철의 공부 칼럼' 23편이 내지로 구성 되었다는 점이다.

 

라인프랜즈를 통해서 알게 된 '정인철'은 고3 때 서울 소재 대학 커트라인의 수능 성적에서 재수 1년 만에 수능 원점수 80점을 올려 연대 의예과 정시모집에 합격하면서 유명세를 치루었고, 덕분에 현직 유명한 공부 멘토링으로 활약하고 있다고 한다. 그의 공부 노하우와 관련하여 많은 칼럼을 썼는데 그 중 가장 큰 호응을 얻은 것과 공부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질문한 것들을 엄선하여 <라인프렌즈 스터디 플래너>에 수록한 점은 가장 큰 장점 이다.

 

'정인철의 공부 멘토 칼럼'으로 학습 목표에 동기를 부여해 주고, 공부에 지칠 때 힘이 된다. 미래에 대한 목표와 월간, 주간, 일간 계획을 무리 없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정인철 공부 멘토 칼럼'은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라인프렌즈 스터디 플래너 구성과 사용 가이드

 

<플래너 시작하기 전>

-내가 가고 싶은 대학

가고 싶은 대학과 학과를 적어두고 목표 대학 진학을 위한 계획을 적는다.

-나에 대해 알아보기

나의 장단점, 하고 싶은 일, 희망 직업, 존경하는 사람, 내가 바라는 세상을 적어 보면서 나에 대해 알아본다.

-시간표

학교 시간표와 방과후 시간표를 정리한다.

-인터넷 강의 시간표

인강 듣기 현황표를 정리한다.

 

<플래너 시작>

-MONTHLY PLAN

이달의 목표를 적고, 그 주에 가장 중요한 일을 적고, 그날그날 잊지 말고 챙겨야 할 것들을 적는다.

​-DAILY PLAN

오늘의 공부 계획, 공부 계획 실행 여부 체크, 하루 일정 컬러펜으로 계획, 당일 공부 평가, 공부 계획 수행률 체크, 당일 공부 시간 기록

 

<플래너 끝>

-주간리뷰

DAILY PLAN 7일이 끝날 때마다 위치. 한 주간을 평가하고 다음 주의 계획이나 희망을 적음

​-월간리뷰

매월 마지막에 위치. 그달 평가와 반성, 꼭 기억하고 싶은 일 그리고 다음 달의 계획이나 희망 적음

​-공부 멘토 칼럼

매달 플래너의 마지막에 공부 멘토 칼럼이 3~5편 수록, 공부 멘토의 칼럼을 읽으면서 공부에 대한 자극도 받고 과목별 공부법도 전수 받음

 

 

공부 멘토 칼럼의 글 중

 

꿈을 꾸기만 하는 사람과 꿈을 적는 사람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간혹 "공부가 왜 안 될까요?", "공부는 왜 해야 하나요?" 하고 묻는 사람이 있습니다. 미안하지만 그것을 정화히 알고 있는 사람은 오직 자신뿐입니다.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이루겠다고 결심하고 실천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의 몫입니다.

 

다만 플래너를 쓰면서 내가 계획한 대로 잘 해나가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가장 좋은 것은 '오늘 하루의 계획만 세우고 그 계획에 충실히 임하는 것'입니다.

 

스스로의 시행착오를 통해 깨우쳐야 합니다.

 

여러분이 실패한 이유는 언제나 자신이 목표로 하는 성적을 얻기 위해 매순간 최선의 선택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내가 누구를 이긴다거나, 누가 나를 이기는 것은 중요한 게 아니에요. 중요한 것은 모든게 끝났을 때 내가 하루하루를 얼마나 후회 없이 보냈는가, 그리고 내 목표를 결국 이루어 냈는가 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목표일수록 가상 시나리오를 통해 마음을 다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금이 <라인프렌즈 스터디 플래너>로 학습 계획을 세우기 딱 좋은 때인 것 같다. 새 학기를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으쌰으쌰 힘을 낼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또한, 공부에 지친 경우도 라인프렌즈로 새롭게 시작하면 많은 힘이 될거라고 생각된다. 학습 의욕을 고취 시키고, 목표를 향한 도전에 힘을 주는 <라인프렌즈 스터디 플래너>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