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는 영어천재다 - 초등 1학년을 위한 엄마표 영어동화 DVD
최윤근 지음 / 오늘행복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천재

"Success is simple. Do what's right, the right way, at the right time"

성공은 간단하다. 옳은 일을 옳은 방식으로, 옳은 타이밍에 하면된다.-Arnold H.Glasow 아널드 글라소

 

이 책을 시작하는 첫 문장이다. 옳은 일을 옳은 방식으로 옳은 타이밍에 해야 한다는 문장은 성공하기 위한 딱 맞는 표현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정말 어려운 것이 '타이밍' 인 듯 하다. 옳은 방식은 알겠으나 그 타이밍을 정하는 선택이 언제인지 알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학습은 적절한 타이밍이 있다는 것을 부모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특히, 영어의 경우는 10살 이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이 책도 10살 이전의 타이밍을 강조한다.

 

이 책은 군더더기 잔소리가 없다. A4의 반사이즈 크기로 224페이지 분량이다. 그 중 41페이지는 영어천재가 되기위한 엄마표 학습 방법을 핵심만을 짚어서 간단 명료하게 이야기한다. 나머지는 원서 동화책, DVD, CD ROM, 학습만화, 자녀 양육서, 영어 교육서, 인터넷 사이트 소개로 엄마표 영어학습에 필요한 도서와 정보를 한 페이지에 한 권씩 소개하고 있다.

 

앞서 '타이밍'을 이야기 했는데, 이 책도 '타이밍'을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한다. 만6세에서 만9세까지의 기간 안에 총 4,380시간을 들을 수 있다며, 한국과 같은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환경에서는 초등 3학년 이전에 많은 시간을 듣고, 크게 소리내어 읽고, 많은 양을 읽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10세 이전에 많이 듣고 보고 읽어야 하고, CD, DVD, CD ROM을 활용해 순서에 따라 꾸준히 영어에 노출할 것을 강조했다.

 

기존에 이런 영어육아책을 많이 읽었다면 그런 책들의 핵심요약편이 될 듯 싶다. 이미 알고 있는 엄마표 영어 방식에 대한 지식을 보기 쉽게 정리했기 때문이다. 모든 육아서가 그렇듯 존중받고 자란 아이가 영어도 잘한다며 학습을 하기 전에 아이에대한 사랑을 기본 전재로 한다. 이어서 한글책을 잘 읽는 아이가 영어도 잘하며 미디어와 접촉을 줄이고, 하루 3시간 확보, 많이 듣고·읽고·보고를 강조하였다.

 

이 책의 장점은 이렇듯 핵심지식을 잔소리 없이 깔끔하게 이야기 한다는 점이다. 다양한 도서와 정보를 알려주는 것은 타 엄마표 영어학습 육아서와 비슷하지만, 군더더기 잔소리 없는 점이 마음에 든다. 그래서 책 읽을 시간이 없다면 이 책을 강추하고 싶다. 이 책이 엄마표 영어학습의 핵심을 요약하여 정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