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3-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엄청 놀기 좋아하는 우리 집 초2 아들녀석이 책상에 앉는 것은 대단한 사건이다. 녀석이 수학머리도 있고, 이해력이 빨라서 마음만 먹으면 잘 할거라고 믿는 마음도 있어서, 학교 수업만 잘 따가가면 괜찮다고 생각하기에 집에서는 학습을 하지 않는다. 앞으로 놀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금 실컷 놀려주고 싶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본은 해야 하기에 곧 초3이 되는 아들녀석을 붙잡고 이 책을 펼쳤다. 처음 시작하는 만화는 녀석이 재미있게 읽는다. 그리고 다음 장을 넘기면서 부터는 시간이 정지한 듯 한 장을 푸는데만 엄청난 시간이 걸렸다. 어찌나 몸을 비틀어대는지 꽈베기가 친구할 정도이다. 얼마나 하기 싫으면 저럴까 싶다가도 3학년 되기 전 기본만이라도 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다그쳤다. 우여곡적 끝에 드디어 연필을 들고 녀석의 정지된 시간을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금새 1일치 분량을 풀었다. 게다가 쉽다며 한 마디 하는 녀석의 말, "엄마, 이 책은요 쉬운 방법을 알려조서 빨리 풀 수 있어요. 아무리 바보라도 책 속에 있는 힌트를 읽으면 금방 풀어요."라며 잘난 척까지 한다. 역시, 녀석에 대한 나의 믿음은 정확했다. 마음만 먹으면 해내는 아이라는 걸..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은 A4 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로 제법 크고, 두껍다. 사이즈가 크다 보니 본문의 내용이 빡빡하지 않고 여백이 있어서 답답하지 않다. 글씨도 큼직하고, 다양한 이미지와 편안한 칼라로 학습을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도록 보기 좋게 구성되었다. 1일치 분량이 3~5페이 정도 되는데 한 페이지당 문제수가 많지 않아 1일차 분량으로 적당하다. 물론 울 집 녀석처럼 학습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녀석에게는 살짝 부담이 될 수도 있을 듯 하니 아이 상황에 맞게 조절하면 좋다.

 

녀석이 잘난척 하며 말했 듯 이 책의 장점은 개념 해결의 법칙이 잘 되어 있다. 문제를 풀기 전에 만화와 개념 설명으로 이해한 후 각 STEP의 기몬문제에서 주는 힌트를 통해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해결의 법칙 까지 이해하게 된다. 쉬운 단계부터 차근차근 올라가는 문제유형으로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주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천재교육의 <개념 해결의 법칙>은 수학의 기초를 잡기 위한 탁월한 선택이다. 역시 천재교육이라고 생각한다.

 

<덧셈과 뺄셈/ 평면도형/ 나눗셈/ 곱셈/ 시간과 길이/ 분수와 소수> 6개의 수학개념을 학습한다. 각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앞으로 학습할 내용을 짧은 만화로 알려준다.

 

1STEP 개념 파헤치기

교과서 개념을 만화로 쉽게 익히고 '기본 문제, 쌍둥이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2STEP 개념 확인하기

1STEP을 두~서너개로 묶어 개념을 확인한다. 다양한 교과서, 익힘책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개념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든다.

 

3STEP 단원 마무리 평가

앞서 공부한 1~2STEP을 마무리 평가한다. 유사문제를 통해 앞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고, '창의·융합문제'로 조금 더 심화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한다.

 

 

해결의 법칙 QR활용법

 

이 책의 또 하나의 장점은 QR코드를 통한 모바일 코칭 학습이 잘 되어 있는 것이다. 각 STEP 마다 QR코드가 있어서 해당 학습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머리가 긴 미모의 여자 선생님이 강의를 하시는데 또박또박 천천히 설명하여 귀에 쏙쏙 들어 온다. 추가로 제공되는 유사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한 번 더 익힐 수 있다. 게임도 제공하였는데 게임을 하면서 이미지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이렇게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듣고, 유사문제 풀기와 게임까지 하면서 각 단원의 수학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하여 장점이 매우 큰 학습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